7월 27일 금요일입니다. 지금 시각 오전 10시 36분, 바깥 기온은 30도입니다. 오늘도 아침부터 덥습니다. 더위 잘 피하고 계신가요.^^
요즘 날씨가 매일 덥지 않은 날이 없어요. 오늘은 아침부터 어제보다 더 더운 것 같은데요, 기온은 30도 정도예요. 그런데 숫자로 나오는 기온보다 실제 온도가 더 높은 것 같아요. 습도가 높아서 그런 건지 모르겠습니다.
매일 기상 관측 이래 최고 기온이 달라지는 요즘입니다. 40도가 넘는 곳이 생겼고, 그렇지 않은 곳도 낮기온이 뜨겁지 않은 곳이 없어요. 밤에는 실내 기온이 30도 가까이 되는데, 가끔씩 에어컨을 가동해도 그렇게 낮아지지 않는 것 같아요. 실내에 있으면 사람들의 체온도 실내기온을 올라가게 하는 것처럼 다들 더운 열기를 냅니다.
잘 지내고 계신가요. 이렇게 더운 날에는 정말 더위를 잘 피해야 하는데, 어떻게 보내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요즘 너무 더우면 카페, 도서관, 멀티플렉스 극장 기타 에어컨이 잘 나오는 곳으로 가고 싶어지는데, 가끔은 집에서 조용하고 시원하게 있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아요. 밖에 잠깐만 나가도 땀이 많이 흐르는 날씨거든요,
요즘 가끔씩 매미가 우는데, 매미도 너무 더운지 한낮의 더운 시간에는 소리가 들리지 않고, 밤 1시, 2시 같은 시간에 소리가 들립니다. 너무 더워서 그런건지, 잘 모르겠어요. 오늘은 아침에 잠깐 밖에 나갔다 왔는데, 길에 매미가 떨어져 있는 것을 여러 번 보았습니다. 너무 더워서 그런가, 싶기도 한데, 오늘은 조금 전부터 가끔씩 멀리서 매미 소리가 들려요. 멀리서 들리는 소리는 시원한 바람 같은 느낌입니다.

페이퍼를 위해서 오늘 조금 전에 찍어온 사진입니다. 아침이라서 그런지 아직은 생생해보이는데, 요즘 식물이 사람보다 더운날에도 잘 지내는 것 같은 기분입니다. ^^
너무 더워서 선풍기 앞, 에어컨 있는 곳이 아니면 덥지 않은 곳이 없어요.
요즘 감기에 알레르기에 여러 가지가 시작되어 지난 토요일부터 병원을 다니고 있습니다만, 날씨는 더운데 잘 낫지 않는 중입니다. 오늘 아침에는 어제보다 살짝 좋아져서 이틀만에 페이퍼를 얼른 씁니다. 오후에는 어떨지 잘 모르니까요. 오늘 아침만 해도 선풍기 바람을 맞으면 기침과 재채기를 해서 가까이는 가지 못하는 중입니다. 에어컨 바람을 맞는 것이 좋지 않지만, 요즘 너무 더워서 안된다고도 못하겠다고, 병원 선생님께서 말씀하셨어요. 거기다 저희집 근처의 병원과 약국은 거의 다 다음주에 휴가입니다. 다음주에는 아프면 안되는 시기가 된 건가봅니다.
지나가면서 보면 이번주 한주 내내 휴가를 하는 가게가 보입니다. 아직은 휴가인 곳이 더 많은 건 아니지만, 다음주에는 휴가인 곳이 조금 더 많아질 것 같아요. 기간도 한주일 내내 휴가인 곳도 있고 주말에 이어서 3~4일 정도 하는 곳도 있습니다. 지나가다보면 휴가안내를 여기 저기서 볼 수 있는데, 이번주가 7월 마지막주이고, 다음주 수요일부터 8월이니까 아마도 휴가하는 분이 제일 많은 7월말 8월초에 휴가를 정하신 분들도 계실 것 같아요. 그 때가 아마도 여름 휴가의 성수기가 아닐까 생각되는데, 휴가 예정하신 분들 조금 부럽습니다.^^
오늘도 더운 금요일입니다.
며칠 전보다 기온이 더 높은 건 아니지만, 그래도 오늘도 아침부터 더운 날씨입니다.
더위 잘 피하시고, 운나쁘면 찾아올 수 있는 여름 감기도 잘 피하시면 좋겠습니다.
시원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