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스 오브 카드
마이클 돕스 지음, 김시현 옮김 / 푸른숲 / 2015년 5월
평점 :
절판


 

정치인을 신뢰하지 않는 편이기에 무관심까지는 아니지만, 정치에 크게 관심을 두지 않고 살았던 것 같다. 그런 내게 미국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에 대한 이야기가 조금씩 들려오기 시작했고, 자연스럽게 '하우스 오브 카드'는 내 머릿속에 자리 잡게 되었다. 하지만 아쉽게도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하우스 오브 카드'를 드라마로 챙겨보지는 못했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바로 미국 드라마 '하우스 오브 카드'의 원작 소설인 이 책이다. 이 책의 마지막 장을 넘길 때 든 생각은 만약 내게 충분한 시간이 생긴다면 '하우스 오브 카드' 드라마를 반드시 정주행을 해야겠다는 생각이었다. 

 

소설의 주인공, 프랜시스 어카트는 여당의 원내총무로 직접 사람들 앞에 자신의 모습을 드러내지는 않지만, 당의 모든 일을 관리하는 직책을 갖고 있다. 선거가 끝난 뒤 어카트는 총리가 자기 뜻대로 움직여주지 않자 그를 끌어내리기로 한다. 그리고 자신의 직책을 적절히 활용해 조용히 권력의 중심으로 들어가기 위해 작업을 한다. 그렇게 어카트는 자신이 총리가 되는 데 방해가 되는 정치인들을 정치 스캔들로 하나씩 제거하기 시작한다. 한편 이 모든 사건에 관심을 두고 이상하게 생각하던 사람이 있었다. 바로 정치부 여기자 매티. 어카트의 작업이 진행될수록 나도 모르게 매티가 모든 걸 밝혀내 주길 응원을 하고 있었다. 하우스 오브 카드 즉 카드로 지은 집이란 말이다. 어카트는 치밀하게 카드로 집을 지어가지만 언제 무너질지 모를 아슬아슬함이 늘 있었다. 과연 매티가 어카트가 지은 집을 무너뜨릴 수 있는지는 책을 통해 직접 확인하길 바란다. 

 

소설 '하우스 오브 카드'의 배경은 영국의 정치판이지만, 프랜시스 어카트가 자신의 적을 온갖 음모와 거짓으로 하나하나 짓밟고 권력을 차지하는 것을 차지하는 모습을 보면서 정치란 것은 또 권력이란 것은 결국 어디나 똑같은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으로 가장 인상 깊었던 글귀를 적고 글을 줄이겠다. 

 

정치는 희생을 필요로 하네. 물론 나 말고 다른 사람들의 희생이지.
나라를 위해 자신을 희생하여 얻는 성취가 아무리 크다 한들, 남들을 먼저 희생시켜 얻는 성취에 비하면 보잘 것 없지. - 본문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