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과 세바스찬
니콜라 바니에 지음, 양영란 옮김 / 밝은세상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인적으로 동물을 주인공으로 한 영화나 소설은 슬프다는 오해와 편견 때문에 그동안 즐겨 보지 않는 편이다. 특히, 어린아이가 함께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작품이라면 더 쥐약이다. 그런 면에서 <벨과 세바스찬>은 내가 싫어하는 조건을 모두 갖추고 있다. 그래서인지 선뜻 손이 가지 않았던 책 중 하나이다. 하지만 막상 책을 집어 들고 읽어 보았더니 가족과의 사랑, 동물과의 우정. 그리고 하얀 알프스 마을을 배경으로 한 흥미진진한 모험 이야기였다. 덕분에 마지막 장을 넘기기 전까지 책을 놓을 수 없었다는 후문이…. 

 

이야기는 대충 이렇다. 여덟 살 소년 세바스찬과 그의 할아버지는 작은 알프스 마을에서 양 떼를 몰며 살아가고 있었다. 이 작은 마을에 양 떼는 물론 마을 사람까지 공격하는 괴물 개 '베트'의 출현과 전쟁으로 독일군이 나타나면서 평화가 깨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마을 사람들이 괴물 개라고 부르는 '베트'는 사실 주인에게 심한 학대를 당하다 도망친 큰 개일 뿐 위협적인 존재는 아니었다. 평소 친구가 없던 세바스찬은 우연히 베트와 마주치며 베트에게 마음을 빼앗기게 된다. 그렇게 둘은 친구가 되고 세바스찬은 벨이라는 이름을 베트에게 지어준다. 한편 양 떼는 물론 마을 사람까지 피해를 보자 어른들은 벨을 죽이기로 하고 몰이 사냥에 나선다. 몰이 사냥으로 벨은 다리에 총상을 입는데 세바스찬의 간호와 의사 기욤의 도움으로 건강을 되찾는다. 이 과정에서 세바스찬은 의사 기욤이 독일군의 눈을 피해 유대인의 도피를 돕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세바스찬과 벨은 기욤을 도와 험난한 모험을 시작한다. 

 

책의 초 · 중반은 세바스찬과 벨의 만남 그리고 우정을 쌓아가는 장면을 그리며 비교적 잔잔하게 펼쳐진다. 그러다 벨을 죽이기 위한 몰이 사냥이 진행되고, 의사 기욤을 도와 크레바스 투성인 빙하를 지날 땐 긴장감이 극에 달하며 눈을 뗄 수 없게 만든다. 뿐만 아니라 독일군인 브라운 중위 정체의 반전, 알프스 산맥의 아름다운 묘사까지 정말 재밌게 읽었던 것 같다. 오랜만에 어릴 때의 순수한 감성을 되찾은 기분이다. 지쳐있는 직장 동료에게 이 책을 권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