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크릿 데일리 티칭 - 소원을 이루어주는 시크릿 습관 365
론다 번 지음, 이민영 옮김 / 살림 / 2015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인지도 기억나지 않을 만큼 오래전에 <시크릿>이라는 책을 읽었던 것 같다. 지금 생각해보니 그 당시 <시크릿>의 인기가 대단했다는 것과 내용이 참 괜찮았었다는 어렴풋한 기억 이외에 떠오르는 것이 없었다. 그래서 이번에 시크릿 시리즈 중 <시크릿 데일리 티칭>을 한 번 읽어보자고 마음먹은 후 책을 펼쳐 들었다. 책은 데일리 티칭이라는 제목답게 한 페이지에 하루, 한가지씩 마음에 담아두면 좋을 글, 명언이 쓰여있다. 그래서 페이지도 Day 1부터 Day 365까지 Day로 표기되어 있다. 한 페이지에 2줄에서 10줄 정도의 간단한 내용이 담겨 있기 때문에 출근 전이나 출근길에 하루 한 페이지씩 가슴에 새기며 하루를 시작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고 보니 책도 일반 책과 달리 작게 나와 휴대하기에도 좋다.

 

아마 이 책을 찾아 읽는 사람이라면 지금의 삶에서 벗어나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고 싶은 사람일 것이다. 책 내용 중 이런 말이 나온다. 더 나은 내일을 꿈꾼다면, 잠들기 전에 해야 할 일이 있다. 오늘 행복했던 순간을 떠오르며 감사한 마음을 갖는 일이다. 만약 당신이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당신이 원했던 대로 이루어졌다고 계속 생각하라는 말이다. 패기 넘치던 어린 시절에 이런 글을 읽었다면 '웃기고 있네, 말이야 쉽지. 생각한 대로 되겠어?' 라고 코웃음을 쳤을 텐데, 서른 중반의 나이에 세상에 대해 어느 정도 알게 되고 나 자신에게도 변화가 절실해지니 이런 글들이 위로가 되고 희망이 된다.

 

론다 번의 <시크릿>이 처음 출간되었을 당시는 혁신이라고 할까? 흔히 볼 수 없는 구성과 내용이 담겨 있어서 신선했지만, 요즘은 이런 책이 많이 출간되어서 그런지 이번에 읽은 <시크릿 데일리 티칭>은 크게 새롭고 신선한 맛이 없었다는 점은 큰 아쉬움으로 남는다. 하지만 하루 한가지씩 자신에게 각성할 수 있는 영감을 줄 수 있다면, 그것 자체로도 이 책은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한다. 2015년 1월도 얼마 남지 않았다. 아직 원하는 삶으로 가는 방향을 잃은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하루하루 시크릿 티칭을 받아보라 권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