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단식 암도 완치한다 - 사례로 입증하는 암 완치도 돕는 아침 단식
이시하라 유미 지음, 김영주 옮김 / 부광 / 2014년 12월
평점 :
품절


 

가족 중 암환자가 있으면 가족들은 대부분 1~2개월 안에 암 박사가 된다. 독서와 인터넷 검색 그리고 주변인에게 들은 정보로 말이다. 작년, 가을 어머니의 암 소식을 듣고 우리 가족 역시 암에 대한 정보는 놓치지 않으려고 했다. 2014년 12월 31일 여섯 번째 항암 치료를 끝으로 어머니는 방사선 치료에 들어간다. 병원에 매번 동행하면서 의사들이 하는 말이 있다. '잘 드셔야 합니다. 그런데 살은 찌면 안 됩니다.' 라는 말. 잘 먹되 살은 찌면 안된다라…. 아침 단식으로 암을 완치한다는 이 책에 눈길이 간 이유가 어쩌면 이 때문일지 모르겠다.

 

피가 더러워지면 발진, 염증, 동맥경화, 혈전, 결석, 출혈 등의 정혈 반응을 일으켜 어떻게든 피를 정화하려고 한다. 하지만 이런 반응이 일어나지 못하는 경우 사람의 몸 안에서는 혈액을 정화하려는 특별한 장치인 바로 '암' 만들어진다고 한다. 암 병동에 있다 보니 가장 무서운 것이 바로 전이와 재발이었다. 암세포를 수술로 절제해도 관리를 잘못하면 재발과 전이가 빈번하게 일어나는 걸 직접 눈으로 확인했다. 이 책의 저자는 암세포를 절제했어도 암의 원인인 더러워진 혈액이 제거된 것이 아니므로 몸의 독소를 빼고, 피를 맑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인 당근 주스 단식을 권하고 있다.

 

아토피성 피부염 완치, 구취 제거, 당뇨병 극복, 10년간의 류머티즘, 부종, 통증이 완전히 해소되었다는 체험기 등 당근 주스 단식의 효과는 실로 대단했다. 물론 당근 주스 단식만으로 모든 병이 다 나았다고는 볼 수 없겠지만, 저자가 제시하는 사례를 보니 당근 주스가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것은 확실한 것 같다. 그래서 좀 생뚱맞을지 모르겠지만, 어제 난 휴롬을 주문하고, 당근과 사과를 사왔다. 방사선 치료가 시작됨과 동시에 나는 어머니께 매일 아침 당근 주스를 만들어 드릴 것이다. 그리고 그 결과는 체중 감량이나 혈압, 얼굴색 등 운영 블로그에 추가로 남기도록 하겠다. 당근 주스를 이용한 아침 단식이 어머니와 우리 가족 건강을 되찾아주었으면 좋겠다는 바람으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