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의 취미 - 취미가 인생을 바꾼 남자들의 이야기
남우선 지음 / 페퍼민트(숨비소리) / 2013년 11월
평점 :
품절


 

 

오늘날 남자들의 삶이란 가족을 보호하고 생계를 책임져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일을 해서 돈을 벌어오거나 사회의 일원으로 살아가는 모습이 대부분 비슷하다. 누구나 취미는 한가지씩 가지고 살아간다. 시간이 나면 가끔 하는 취미 말고, 자신의 생활에 활력이 될 수 있는 취미 말이다. 사진, 미술, 등산, 낚시, 패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취미 생활이 있다. 하지만 죽기 전까지 어떤 식으로든 일하고 움직이며 돈을 벌어야 하는 남자의 삶에 이런 취미 생활들은 조금씩 잊히게 된다. 그래서 인생에 낙이 없다는 말이 나온 건지도….
나이가 들어도 자신만의 취미에 빠져 "노세 노세"를 실천하며 인생을 바꾼 9명의 남자가 이 책에 담겨있다. 지금 당신의 삶을 즐겁고 행복하게 만들 수 있는 취미 생활을 하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가슴 뛰는 것을 느껴볼 수 있을 것이다.

 

 

 

 

9명의 남자 중 구두에 편집(편집)을 보이는 남자 김보환 이야기도 소개하고 있다. 세상에 구두를 닦는 것이 인생을 거는 취미가 될 수 있다니…. 하지만 책장을 넘기면서 구두의 수명을 늘려주고 더 오래 신게 해주는 슈케어의 중요성을 알았고, 다양한 남자의 구두 종류도 배웠다. 무엇보다 구두를 닦아주면서 처음 보는 사람과 대화를 나누고 마음을 여는 그 남자의 "구두 커뮤니케이션"에 매료되었다. 그의 꿈은 퇴직 후 이탈리아로 건너가 2년 정도 정통구두 제법을 배워보고 싶다고 한다. 구두에 대한 그 남자의 열정과 꿈을 이루기 위해 살아가는 모습이 무미건조하고 아무 목표 없이 살아가는 나의 삶에 약간의 자극이 되었다.

 

 

 

 

최근 따뜻하고 편안한 집을 놔두고 야외로 나가 길바닥 잠을 즐기는 사람이 많아졌다. 캠핑 인구가 많아졌다는 말이다. 캠핑 인구가 2012년 기준으로 120만 명을 넘었다고 하니…. 남자들은 본능에 따라 캠핑을 좋아하게 생겼나 보다. 캠프장이나 산속에서 캠핑을 하면 어느덧 자신의 숨겨왔던 야생 본능이 깨어난다. 그래서 어려운 경제에도 비싼 캠핑 장비들은 불티나게 팔리는 것 같다. 이 책에서 나온 아홉 남자 중 한 명인 국내 1호 아웃도어 플래너로 손꼽히는 캠핑 애호가 남자의 일화도 기억에 남는다. 세상에는 참 다양한 직업이 있다는 걸 책을 통해 알았다. 자신이 즐거워하는 취미를 직업으로 승화시키는 남자들을 보고, 하루하루 살아가는 데 급급한 내 모습에 반성하게 된다. 저자의 말대로 언젠가 사라질 것들 망설이지 말고, 앞 뒤 가리지 말고 달려가라고 말하고 있다. 아직 30대 중반인 나도 달려야겠다.
더 즐거운 삶을 기대하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