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사진을 만드는 ZAKO의 77가지 사진 잘 찍는 법
ZAKO 지음 / 한빛미디어 / 2013년 9월
평점 :
절판


 

 

ZAKO 그룹의 촬영 노하우가 담겨있는 <ZAKO의 77가지 사진 잘 찍는 법>을 읽다 보니 DSLR을 처음 샀을 때 생각이 난다. 남들이 카메라는 DSLR이 좋다고 해서 사진에 대해 사전 지식도 없이 DSLR부터 덜컥 샀었더랬다. 그 후에 시중에 나와 있는 수많은 DSLR 책을 읽기도 하고 인터넷 동호회 활동을 하면서 점차 사진 노하우를 쌓아갔다. 지금 생각해보니 그 당시 구매했던 책 중 만족스러웠던 책이 한 권도 없었던 것 같다. 창고에 쌓아둔 걸 보니…. <ZAKO의 77가지 사진 잘 찍는 법>은 '월간 ZAKO'를 발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사진가 그룹 ZAKO의 멤버들이 초보 사진가를 위해 77가지 주제를 선정해서 멤버 각자의 개성이 담긴 촬영 노하우를 모아놓은 책이다. 한마디로 프로 사진가의 기술만 요약해 놓은 엑기스라고 볼 수 있다. 아마 사진을 찍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읽어봤을 그 매거진 월간 ZAKO 맞다. 단순히 예제 사진을 무조건 따라 하는 것이 아니라 유사한 상황에서 응용하는 스킬을 배울 수 있단다. 그럼 맛보기로 살짝 집어보자. 전부 보고 싶으면 꼭 사서 보도록 ㅡ0ㅡ!!

 

 

 

 

이 책의 '파트1 꼭 알아야 할 54가지 사진 찍는 법'과 '파트2 작가별 노하우가 담긴 23가지 사진 잘 찍는 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작가들의 노하우를 생생하게 접할 수 있다. 이 책의 매력은 책장을 넘기면서 하나하나 느낄 수 있었다. 내가 보케(Bokeh)사진을 찍고 싶은 건 어찌 알았는지…. 요래요래 설명이 잘 되어 있다. DSLR을 가졌다면 보케(빛 망울)사진을 찍고 싶다는 생각은 누구나 할 것이다. 왜?! 예쁘니까. 있어 보이자나. 왠지 예쁜 사진으로 여자도 꼬실 수 있을 것 같다. 내가 여자가 없어서 그런 건 절대 아니다. 흠 ㅠ

 

 

 

 

 

블로그나 미니홈피를 보면 그림자 셀프 사진이 꼭 있는 것 같다. 다리가 길어 보이는 그 사진. 하지만 꿀대두가 되는 건 이해하자. 특히, 커플들 ㅡ0ㅡ+ 빠직. 그럼 안돼~ 커플이라고 막 하트 만들고 그림자 셀프 사진 찍으면 안 돼. 책은 솔로들도 예쁘게 그림자 셀프 사진을 찍을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쉽게 일러스트를 포함해서 설명하고 있다. 작은 차이지만 글만 있는 강의보단 일러스트를 포함한 강의가 촬영 기술을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해를 등지고 광각 렌즈로…. 음~ 광각렌즈를 사용했어야 했군.

 

 

 

 

 

DSLR을 처음 산 친구 녀석이랑 처음 출사를 나갔을 때 그 녀석이 가장 먼저 물어본 것이"야 주변 날리는 거 어떻게 하냐?"였다. 그만큼 아웃포커스에 대해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한다. 왜?! 사진 초보들은 심도가 얕은 아웃포커스가 있어 보이기 때문이다. 나도 그랬다. 이렇게 이 책은 초보 사진가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콕콕 집어서 설명해주고 있다. 또 모든 예제에 초점 포인트와 구도 선은 기본으로 표시해주고 있어서 초점과 구도가 어려운 초보 사진가들에게 자연스럽게 감각을 익힐 수 있도록 배려했다.

 

 

 

 

연출, 앵글, 빛과 방향, 구도, 렌즈, 소재를 색깔별로 구분해놔서 상황에 맞는 사진을 빠르게 찾아볼 수 있게 되어있다. 사진 노하우가 부족한데 출사를 나갈 일이 생기게 된다면, 어떤 사진을 촬영할 것이니 그에 맞는 기법을 가기 전에 모두 익히는 것이 가장 좋다. 하지만 시간이 없거나 여의치 않을 때는 이 책을 가지고 가서 상황에 맞는 주제를 발 빠르게 찾아보면 사진 촬영할 때 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9명의 대한민국 프로 사진가의 노하우를 한 권의 책에서 모두 볼 수 있다. 같은 결과물로 보이지만 사진을 찍는 사람들의 노하우는 분명 조금씩 차이가 있다. 지금 자신이 사진 촬영에 미숙하다고 생각이 된다면 이 책에서 소개하는 77가지 기법을 모두 자기 것으로 만들어보자. 그렇게 9명의 프로 사진가 노하우를 습득한다면 앞으로 사진 활동은 습득한 노하우를 응용하여 자신만의 기법을 만들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많은 사진 관련 책 중에 이 책이 가장 좋았다. 진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