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에듀윌 우정 9급 계리직 공무원 단원별 문제집 한국사 (상용한자 포함) - 우체국계리직공무원, 계리직공무원, 계리직한국사, 2019계리직공무원, 계리직교재 2019 에듀윌 우정 9급 계리직 공무원
신형철.조창욱 지음 / 에듀윌 / 201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계리직 공무원 문제집 추천, 한국사(상용한자 포함).2019

 

 

아직 채용공고가 나오지 않았지만, 올해도 우체국 채용을 위한 계리직 시험이 있다고 합니다.
계리직은 2년마다 시험을 치르는데, 좀 이례적이네요.
계리직 공무원을 준비하는 분들에겐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습니다.

 



 

계리직 교재 준비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실 계리직이 좀 마이너한 직렬이라 타 직렬보다 교재 선택의 폭이 좁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인싸 교재, 한마디로 수험생이 많이 보는 교재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아싸 교재는 오탈자나 표지 갈이 등 만족스럽지 않았던 경험이… ㅠ
그래서 오늘은 수험생들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에듀윌의 계리직 문제집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에듀윌 노래 다들 한 번쯤은 들어보셨죠? 공무원 시험합격은 에듀윌~

 



 

타 직렬 9급, 군무원 등 일반 공무원은 대게 다섯 과목으로 시험을 치릅니다.
하지만! 계리직은 한국사(상용한자 포함), 우편 및 금융상식, 컴퓨터 일반 이렇게 세 과목만 치른답니다.
다소 까다로운 영어와 국어가 없기 때문에 진입 장벽이 좀 낮은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편 및 금융상식 과목에 영어 문제가 두 문제 출제되지만, 타 직렬 영어의 난이도와 비교할 바가 아닙니다.
그렇게 보면 타 직렬과 겹치는 과목은 한국사 단 한 과목뿐입니다.

저는 계리직 한국사 과목의 경우, 동일한 과목이라고 해서 일반 공무원 교재로 공부하는 걸 추천하지 않습니다.
계리직 한국사 과목에는 교통, 통신, 우편의 역사 등 타 직렬에서 다루지 않는 내용이 출제되기 때문이죠.
공무원 시험은 한 문제로도 당락이 결정되는데, 이 부분을 놓친다면 당연히 합격에서 멀어질 게 뻔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상용한자 문제가 2문제씩 꾸준히 출제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계리직 한국사 과목을 정복하려면, 계리직만을 위한 한국사 교재로 공부하는 것이 효율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이 책의 구성은 간단하게 되어 있습니다.
필수문제, 계리직 기출문제, 타 직렬 기출문제, 예상 문제들이 챕터별로 실린 익숙한 구성입니다.
수험생의 입장에서는 기출 문제와 다양한 예상 문제를 많이 풀어봐야 실전에 유리합니다.
이 책은 기본서가 아닌 문제집이라 이론을 따로 다루고 있지 않지만, 해설 편에는 이론도 신경 써서 담고 있습니다.
공부하면서 행여 놓친 부분이 있다면, 해설 편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실전동형 모의고사를 3회 제공하고 있는데, 현재 자신의 학습 위치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본시험에서 실수를 예방하고자 실전 감각을 익히고 싶은 수험생들에게 이만한 계리직 문제집도 없는 것 같습니다.
아직 계리직 교재 선택으로 고민인 수험생이라면, 에듀윌 계리직 문제집도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