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만나는 시간 - 마음치유를 위한 내면아이 미술치료
임윤선 지음, 릴리아 그림 / 자음과모음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임신했을 때 태교의 한 방법으로  '컬러링북'을 하였었습니다.

색을 칠하면 그 시간에 다른 생각도 하지 않게 되고 집중을 하며 색을 칠하다보면 어느새 나만의 작품 완성!

그 뿌듯함과 함께 이를 계기로 그림도 조금씩 그려보곤 하였습니다.

출산을 하고 육아에 매달린 요즘.

내가 사라진 것 같다는 느낌을 종종 받곤 합니다.

그래서 늦은 밤, 나만의 시간을 갖기 위해, 나라는 존재를 알기 위해 '독서'를 하거나 '일기'를 쓰곤 합니다.

그러다 예쁜 책을 알게 되었습니다.

 

 


 

 


『나를 만나는 시간』

특히나 이 책은

마음치유를 위한

내면아이 미술치료

라는 점에서 제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바로 제가 찾던 책임을 단번에 알아버렸습니다.

 

 

나를 만나는 시간은 14시간이 있었습니다.

탄생부터 시작하여 까꿍놀이, 소꿉놀이, 가족관계, 첫 학교에서의 분리불안, 그리고 자아 정체성 찾기 등.

1시간씩 마음을 잡고 내 안의 내면아이를 만나러 갈 것 같았습니다.​

 

 


처음 만나게 된 '나'.

나 역시도 세상에 막 나왔을 땐 목청 높이 우는 아기였을 것입니다.

나도 갓난아이일 땐 모든 이들이 나를 사랑스러워 했을 것입니다.

그때의 내 모습.

기억은 나지 않지만 예뻤을 것 같습니다.

이 책에서 아기인 나를 가장 사랑스럽게 만들어 줄 색을 입혀서 생명을 불어넣으라고 하는데 선뜻 색을 입혀줄 수 없었습니다.

한 가지 색으로 표현하기엔 무궁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었을 거라는 희망이 있었기에......


책의 페이지마다 컬러링할 수 있는 그림들이 있었습니다.

보기만해도 뿌듯함.

이 책을 나만의 색으로 채우고나면 나 역시도 이 책의 공동저자가 되겠지!


이 부분이 인상깊었습니다.

<나에게 가장 소중한 선물은 바로 나입니다>

요즘들어 '나'라는 존재가 가려진 것처럼 살아가고 있었는데 이 부분을 읽다보니 살짝 눈물이 맺히곤 하였습니다.

어린 시절, 기억나는 생일 장면을

떠올려 보세요.

무슨 선물을 받고 즐거워했어요?

어린 나의 생일을 축하해 준 사람은

누구인가요?


그동안 생일 선물을 제대로 받은 적이 없다고요?

지금도 늦지 않았어요.

누구도 챙겨 주지 않았고,

나조차 지나쳤던 나의 생일.

근사하게 만들어 주세요.

이 책으로 나조차 지나쳤던 생일을 맞이해 보았습니다.

 

 


 

 

 


​ 


책이 후반부로 향할수록 빈 공간이 보였습니다.

그 공간엔 내가 꾸며야할 부분.

또다시 두려웠습니다.

무얼 그려야하지?

아무것도 못 그리면 어쩌지?

펜을 들고도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말았습니다.

지금은 용기가 나지 않지만 언젠간 꼭 이 공간을 가득 채워볼 것 입니다.


 

 

 


조금은 어색했던 나의 '내면아이'.

그 아이의 탄생에서 지금까지를 살펴보는게 처음엔 두렵기만 하였습니다.

하지만 조금씩 그 아이를 바라볼 수 있을 것 같은 작은 용기가 생겼고 이 책을 통해 보다 나를 사랑하는 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왠지 이 책은 저와 비슷한 제 친구들에게 한 권씩 선물해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만나서 서로의 내면아이에 대한 수다를 떨어보고 싶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