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이 기회다 - 위기를 기회로 만드는 성공 메시지
김철회 지음 / 스타리치북스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하루의 시작과 끝은 태양이 뜨고 지는 것, 출근으로 시작하여 퇴근으로 마무리하는 것.

그렇게만 생각하고 있었기에 '오늘'이라는 것, 그 하루하루의 의미없이 살아가곤 하였습니다.

하지만 에세이나 자기계발서를 보면 다들 이야기하는 말이 있습니다.

'오늘'을 소중히 여기며 살아갈 것.

그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고자 이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책의 목차를 살펴보면 총 3부로 구성되어 있었습니다.

각각은 다른 듯 하지만 결국은 삶에 대한 '열정'과 '도전'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또한 프롤로그에서도 그의 말은 깊은 인상을 남기곤 하였습니다.

실패하는 사람들은 내일을 위해 오늘을 쉬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은 내일 쉬기 위해 오늘 일한다. 그들에겐 늘 내일보다 '오늘이 기회'이기 때문이다. 또한 세상의 성공한 모든 사람들은 기회를 맞이한 사람이 아니라 기회를 만든 사람들이다 우연한 기회란 없다. '오늘이 기회'라 여기고 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사는 사람에게만 행운이 찾아온다. 오늘 내게 찾아온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해 나는 오늘도 최선을 다해 살고자 한다. - page 11

 

저는 요즘들어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이 걱정이긴 합니다.

어릴 적에는 '부모님'이라는 든든한 버팀목이 있었기에 그들이 닦아 준 길만 걸어가는 것도 괜스레 반항을 하곤 하였는데 막상 '어른'이라는 타이틀을 가지면서 '책임'이라는 무거운 짐과 함께 이제는 '가정'이라는 작은 사회를 이끌어야한다는 중압감......

또한 나아지지않는 경기 침체 상황.

그래서 책에서도 <늘 걱정되는 내 인생>에서 이렇게 이야기합니다.

요즘은 경기 침체가 너무 극심해 본인의 기량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다. 하지만 더욱더 노력하고 남들보다 더 열심히 살아야 한다. 금세 경제 상황이 나아지거나 불안감이 줄지는 않겠지만 돈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심리적 압박에 빠지지는 말자. 수입이 줄어들더라도 더 나은 삶의 가치를 발견하고 편안한 마으으로 심리적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몸과 마음을 안정시켜야 한다. - page 177

사실 취업문이 너무나도 좁아들고 물가는 오르는데 수입은 한정되어 있음에 나 스스로의 자괴감에 빠져있었는데 저자가 지금은 상황이 좋지 않기에 자신의 기량을 발휘하지 못한 것이라고 위로해 주었습니다.

그렇기에 좌절하지 말라고 토닥여주는 것 같아서 그의 말을 듣고 지금 조급해하고 불안했던 마음에 조금의 여유를 줄까 합니다.

 

책을 읽어보면 처음에는 자기 자신에 대해, 나아가서는 리더가 되었을 때의 행동가짐에 대해서 일러 주었습니다.

그가 전하는 메시지들은 '희망'을 가지라는 것, 언제나 '성공'은 곁에 있다는 것을 알려주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우리가 너무 욕심에만 급급하지 않고 항상 최선을 다하고 끊임없이 노력을 하면 비록 실패가 있더라도 반드시 그 보상은 따라온다고 알려주었습니다.

그래서 이 문장이 가슴 깊이 남았습니다.

무슨 일이든 시작하지 않는 자는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아무것도 시작하지 않는 것이 제일 큰 리스크다.한 발자국이라도 움직이고 위험을 감수하는 노력과 용기를 내는 사람에게만 성공이란 선물이 기다린다. - page 161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