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얼 세대에게 팔아라 - 베이비붐 세대를 뛰어넘는 역사상 가장 크고 강력한 소비 세대
제프 프롬.크리스티 가튼 지음, 정영선 옮김, 유인오 감수 / 라온북 / 2015년 11월
평점 :
절판



'밀레니얼 세대'?

저에게는 생소한 단어였습니다.

이 단어는 베이붐 세대를 뛰어넘는 역사상 가장 크고 강력한 소비 세대를 지칭하는 말이라고 합니다.

결국 지금의 우리를 일컬어 밀레니얼 세대라고 합니다.

소셜 미디어에 대한 친밀도, 테크놀로지에 익숙함, 모험을 즐길 줄 아는 적극적인 세대.

그래서 책의 표지에는 다음과 같은 문구도 있습니다.

"스티브잡스는 세계 시장 점령을 위해 밀레니얼 세대부터 공략했다!"

그들을 사로잡아야 세상을 지배한다는 것.

그렇기에 밀레니얼 세대에 대한 인식의 중요성을 이야기하고 있었습니다.


이 책은 세계 3대 컨설팅 기업 중 하나인 보스턴컨설팅그룹과 서비스매니지먼트그룹, 바클리가 공동으로 밀레니얼 세대, 특히 그들의 소비 성향과 트렌드에 대해 연구하고 분석한 내용을 엮은 책이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책의 곳곳에는 통계 자료와 무수한 참고문헌들이 수록되어 있었고 마케팅 관련 방법에 대해서도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책을 읽어보면 밀레니얼 세대를 마케팅 하기 위해서 라이프스타일을 파악하고 흥미를 자극하라는 것이었습니다.

밀레니얼 세대는  '디지털 네이티브'이기에 그들은 디지털에 익숙하고 네트워크를 통한 친구가 많고 또한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상품을 공동 창조하는 파트너가 되고 싶어 하기에 그들을 자신들의 팬으로 만들라는 것이었습니다.


앞으로의 세대를 이끌어갈 밀레니얼 세대.

저 역시도 이 세대를 살아가고 있기에 소비자의 입장에서 이 책을 바라보게 되었을 때 앞으로의 기업 발전 현황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결국 기업과 고객과의 communication의 중요함을 강조하였습니다.

서로서로 강한 유대관계를 유지한다면 상호 win-win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 책은 대기업 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람들이 읽기에도 부담이 없어서 한 번쯤 우리의 소비 트렌드를 알고자 한다면 읽어도 괜찮은 책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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