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무기 - 무한경쟁시대에 차별화되는 19가지 전략
장옌 지음, 이지수 옮김 / 책이있는풍경 / 2015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자기개성시대입니다.

남들과는 달리 무언가 뛰어나야지만 이 사회에서는 살아남는다고 봅니다.

그래서 '뇌섹남'이라는 말이 등장하고 그와 관련된 책도 나오는 것 같습니다.


이 책의 뒷표지에서는 이렇게 얘기합니다.

성공하는 사람과 실패하는 사람은 '사고방식'이 다르다!

성공하는 사람은 남들이 훔쳐갈 수 없는 '무기'가 있다!

과연 그 무기가 무엇인지, 나 역시도 그 무기를 가질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이 책을 읽기 시작하였습니다.


<성공하는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살펴보았더니 그들은 '생각'에서 시작됨을 알 수 있었습니다.

"사람의 지식은 한계가 있지만 상상력은 세상 모든 것을 포괄한다. 상상력은 세상을 발전시키고 지식을 향상시키는 원천이다." - page 52

'상상력'이라는 것!

이 상상력은 기적을 창조합니다.

남들이 모두 포기한 분야에서 상상력만으로 엄청난 가치를 창출한 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예시로 들었는데 과연 이것이 가능한지 의문이 남긴 하였습니다.

아직까지도 그들은 그 외에도 뭔가 다른 것이 있을 것 같다는 생각때문이었을까요......


그리고 이렇게 얘기합니다.

성공은 반드시 어렵고 힘들게 얻어지는 것은 아니다. 생각의 틀에서 벗어나 자신이 나아가야 할 정확한 방향만 찾는다면 즐겁고 쉽게 성공할 수 있다. 생각은 어렵고 복잡한 것이 아니라 일상적인 활동일 뿐이다. 생각은 겉으로 보이지 않는 것 같지만 사실은 당신의 일거수 일투족을 좌우하고 주변에 스며들어 있다. - page 53

성공하는 사람들의 사고방식에 대해서 이 문구가 전부를 의미하는 것 같습니다.

항상 바쁘다는 핑계로 휴대폰만 바라보는 제 모습에서 과연 나는 내 상상력의 존재를 믿고 있었는지에 대해, 생각을 하는 것인지에 대해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인생의 고비를 넘기는 비밀무기>에서 이 문구가 마음을 잡았습니다.

"인생을 살다 보면 때로는 벽돌로 뒤통수를 맞은 것 같은 기분이 들 때가 있다. 하지만 결코 자신감을 잃지 마라. 내가 끊임없이 전진하는 이유는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사랑하기 때문이다. 인생에서 평생의 반려자를 찾는 것처럼 일에서도 당신의 최고의 사랑을 찾아야 한다. 일은 당신 인생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차지한다. 그러므로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일을 해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위대한 일을 할 수 있는 단 한 가지 방법은 그 일을 사랑하는 것이다. 아직까지 자신이 사랑하는 일을 찾지 못했다면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계속 찾아라. 모든 위대한 사랑과 마찬가지로 위대한 일은 세월의 흐름 속에 그 깊이를 더해간다. 그러니 성공을 손에 넣기 전에는 발걸음을 멈추지 마라." - page 168

이 말은 스티브잡스가 했다고 합니다.

누구나 자신만이 세상 살아가는데 힘이 든다고 외치는데 그건 아무래도 자신의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지 않아서일 것 같습니다.

진정으로 사랑하는 일,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한다면 가끔은 쓰러지더라도 다시 힘을 내서 일어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무한경쟁시대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다른 특별함은 없었습니다.

결국은 나 자신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내면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타인을 배려하는 것!

이것이 보다 성공으로 나아가는 깃발인 것 같습니다.

또한 미디어 매체에만 의존하기 보다는 내 머리, 종이책에 가끔은 손길을 뻗어주는 것도 나만의 무기를 만드는 방법 중에 하나인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