셜록 홈즈 : 모리어티의 죽음 앤터니 호로비츠 셜록 홈즈
앤터니 호로비츠 지음, 이은선 옮김 / 황금가지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누구라도 '셜록홈즈'라는 말을 듣게 되면 가슴이 설레일 것이다. 나 역시도 그러했고 심지어는 우리 부모님 역시도 그러했기 때문이다.

이 책은 제목에서 느껴지듯이 '모리어티의 죽음'으로 첫 시작도 모리어티 교수의 죽음부터 시작이 된다. 그래서 더욱 더 궁금증을 자아내게 되었는데...
우리가 만나던 셜록홈즈 시리즈에서는 주인공인 셜록홈즈와 그의 친구이자 보조인 왓슨박사의 등장을 기대하겠지만 또 다른 주인공 2명이 나타난다. 그들 역시 홈즈와 왓슨의 역할을 인계받은 것처럼 읽다보면 혹시 그들이 이름만 바뀌어서 등장하는 것인가 하는 의문점이 들 정도로 활약은 역시나 기대만큼 멋지게 수행하게 된다.
스포일러가 되지 않기 위해 리뷰를 남기는 것도 조심스럽지만 끝에서는 혹시나 하는 반전이 기다리고 있기에 진정 홈즈의 매니아들에게는 홈즈 못지않은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가 홈즈를 원한다는 것을 아는 듯 짧은 에피소드의 사건이 이 책에 수록되어 있는데 거기에서는 홈즈와 왓슨이 나와서 활약을 해 준다.


이 책을 읽으면서 "역시 명작은 명작이다."라는 말이 떠오르게끔 하였다. 다가오는 여름휴가에 이 책을 손에 넣고 짬짬이 읽는다면 제대로된 여름휴가를 보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