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 2024 최신판 #해시태그 트래블
조대현.김경진 지음 / 해시태그(Hashtag)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동안은 베트남 중부와 남부에서 핫한 여행지를 찾아보곤 했었는데...

이번에 베트남 북부, 베트남 여행이 시작된 수도 '하노이'를 중심으로 여행을 떠나볼까 합니다.

이곳엔 어떤 매력들이 숨어있을지 기대하며 책을 펼쳐봅니다.

해시태그 하노이 & 하롱베이, 사파



최근 몇 년 동안 대한민국의 베트남 여행은 중부의 다낭과 남부의 호치민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베트남 북부에는 한국인 관광객이 줄어들었지만 전통적으로 베트남 여행의 하노이와 하롱베이였습니다.

그래서 많이 알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여행을 떠나려고 하면, 고민하는 것은 여행정보는 어떻게 구하지?라는 것이었습니다.

그만큼 베트남 북부에 대한 정보가 많이 부족한 상황이다 보니 패키지여행을 선호하거나 여행을 포기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자신이 원하는 곳과 맛집을 찾아 다녀올 수 있게끔 하노이를 가장 잘 아는 전문가가 최신 정보를 담은 이 책이 우리 앞에 나타났습니다.

베트남의 수도로서 정치, 문화, 교육 중심지 역할을 하고 있는 '하노이'.

하노이 시내만 보고 싶다면 1~2일이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고 여유롭게 하노이를 보고 싶다면 2일 정도면 충분하다고 하였습니다.



천년 고도의 아기자기한 도시인 하노이.

고성이나 문묘, 호안끼엠 호수, 서호, 남대문 시장 같은 36거리 등 상당수 볼거리가 존재하였습니다.

도시화가 급속히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도 옛 분위기 그대로의 아름다운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이곳은 프랑스풍 건물들과 베트남 오토바이 부대의 행렬 조화는 이곳만의 특색을 드러내고 있었습니다.

밤이 되면 이곳은 뜨겁게 달아오르게 되는데...

여기서 인상적인 건 마 마이 거리의 노상 생맥주였습니다.

생맥주의 맛이 매일 변화한다는 단점을 지니고 있었는데...

처음 마시면 '이것이 비지떡의 맛인가?' 싶다가 다시 마시면 하노이의 진정한 맥주로 손꼽다가 나중에는 단맛까지도 나는 정체불명의 맥주 맛...

상상이 안되기에 한 번은 꼭 맛보고 싶었습니다.



하노이 근교로 눈을 돌리면

에메랄드빛 수면 위로 수천 개의 녹색 산봉우리가 솟아 있고 주변은 다채로운 색상의 전통 돛단배들로 가득한 '하롱베이'.

가장 위도가 높은 북부에 있고, 고산지대의 대륙성기후를 가지고 있어 베트남에서 유일하게 눈이 오는 신기한 지방 '사파'.

육지의 하롱베이라고 하는 '난빈'.

정말이지 베트남은 문화와 역사, 아름다운 풍광을 한꺼번에 즐기기 위한 새로운 여행지로 손색없는 나라였습니다.

아직도 가 볼 곳이 무궁무진한데...

그래서 이곳으로의 여행이 더 설레나 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