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맞춤법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 1
현상길 지음, 박빛나 그림 / 유앤북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1학년 때는 학교에서 한글을 배우고 짧은 문장들을 받아쓰기로 보곤 했었는데...

2학년이 되니 문장의 수준이 높아짐을 느끼면서 아이 스스로 배우고자 하면서 저에게도 질문 공세를 펼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다 보니 저 역시도 헷갈리는 어휘들을 마주하게 되고...

뭔가 쉽고도 재밌게 배울 수 있는 책이 없을까...? 찾아보던 차에 발견하게 된 이 책.

일상생활에서 많이 틀리거나 헷갈리는 우리말 어휘 120개.

아이와 함께 읽으며 배우고자 책을 펼쳤습니다.

바로 알고, 바로 쓰는 빵빵한 어린이 맞춤법



책을 보자마자 이 귀여운 친구들이 반겨주는데...

'빵빵 가족'

이들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빵빵 가족과 함께 즐겁고 알찬 '빵빵 맞춤법' 공부 시작에 앞서 이 책을 활용하는 방법부터 살펴보면 다음과 같았습니다.

-먼저, 맨 앞에 나오는 두 어휘 중 어느 것이 바른 말인지 생각해 본 후에 본문의 그림과 글을 보면 좋습니다.

-그 다음, '빵빵 가족'의 대화를 읽으면서 누가 맞는 말을 쓰는지 찾아본 뒤에 자신의 생각과 맞는지를 비교해 보면,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지요.

-그리고 맨 끝의 '풀이' 부분을 읽고 어휘의 맞춤법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고 나면, 자주 헷갈리는 우리말을 올바로 알고 곧바로 쓰는 데 자신감이 생길 것입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빵빵 가족을 만나볼까요!!

120개의 어휘들.

보면서 저도 고개를 갸우뚱하며 '어느 것이 맞는 거지?' 아이 몰래 고민도 하게 되는데...

사실 요즘은 글을 쓸 일도 그다지 없고 사람들과 깨톡으로 대화하니 철자가 틀려도 넘어갔었고 소리나는대로 쓰기에 급급했는데...

이번 기회에 아이와 함께 올바로, 곧바로 쓸 수 있게 열심히 배우고 활용하려 합니다.

책 속의 내용을 살짝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재미나지 않나요!

이 책은 <우리 아이 빵빵 시리즈>의 1권이었고 관용어, 속담, 수수께끼, 사자성어 등 그야말로 어린이들을 위한 빵빵 가족들의 이야기는 무궁무진하니 모든 시리즈를 독파하는 그날까지 저도 아이와 함께 재미나게 익혀보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