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해답 - 삶을 지배하고 돈과 성공을 얻어라
존 아사라프.머레이 스미스 지음, 이경식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2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 3천만 부 판매를 기록한 《시크릿》의 주인공!

존 아사라프의 역작


중동 출신 이민자의 아들로 태어나 캐나다에서 문제와 말썽을 달고 살던 청소년들과 어울리면서 10대 시절 대부분을 보낸 그.

고등학교 시절 겪은 교통사고로 프로 농구 선수의 꿈을 접어야 했던 그.

이후 최저시급을 받으며 일했으나 성공을 향한 열망이 늘 그를 자극하였고 결국 수백만 달러짜리 기업 5개를 일군 기업가이자 백만장자로 성공한 그, '존 아사라프'.

그의 성공 신화는 이미 《시크릿》을 통해 알려졌고 '끌어당김의 법칙'을 통해 성공을 위한 마음가짐의 중요성을 역설하였는데 이번엔 무한한 풍요를 위한 실천 매뉴얼을 공개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렇다면 당연히 귀를 쫑긋 세우고 들어야 하는 것 아닐까!


잠재된 무의식이 이끄는

인생의 변화를 경험하라!

당신의 삶을 지배할 성공의 마스터키


부의 해답



'머레이 스미스'는 어린 나이에 학습 장애를 앓는 바람에 다른 아이들과는 달리 기술학교에 다녀야 했습니다.

학교를 졸업한 뒤 지하 30미터에서 하수도를 청소하며 하수도 청소부의 삶이 자신의 환경에 있어서 최선이라 생각했지만 한편으론 늘 경제적 자유를 꿈꾸었습니다.

결국 사업만이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는 유일한 길임을 직감하고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통신 회사를 창업해 성공으로 이끌게 됩니다.

어떻게 해서 이 두 사람은 성공을 할 수 있었던 것일까?


뇌과학과 신경과학에 기반한 연구 결과를 토대로 성공으로 향하는 유일무이한 '실천 매뉴얼'이 공개되어있었습니다.

4단계로 이루어진 절대 법칙!




무엇보다 하고자 하는 일에 대한 '생각의 힘'과 '정확성'에서부터 시작하여야 했습니다. 

모호한 씨앗이 싹을 틔우지 못하는 것처럼.

하지만 어떻게 해야 하는 것일까...?


사람들은 보통 '어떻게'에 초점을 맞춘다. 바로 거기에 해답이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물론 '어떻게'라는 의문을 풀어줄 온갖 것들을 배울 필요가 있다. 이 책 뒷부분에서는 여러 가지 사업을 성공으로 이끄는 결정적인 사항들을 설명하려고 한다. 하지만 꿈에 그리던 사업이나 일을 실질적으로 일으키고 성공시키는 데 핵심적인 사항은 '어떻게'가 아니다. 그 일에 대한 생각, 즉 씨앗의 선명함과 강력함이다. '어떻게'는 언제나 비전을 마련하고 어떤 결정을 한 뒤에 고려한 사항이다. - page 69 ~ 70


이런 까닭에 어떤 일인가를 새로 시작할 때는 실현 가능한 생각과 전략적인 계획을 가지고 실천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고 나면


'두 눈으로 직접 봐야 믿는다'고들 한다. 하지만 이 말은 잘못된 것이다. '믿으면 볼 수도 있다'로 고쳐야 한다. 실질적이고 구체적인 의미로 보자면 믿음은 단순히 실체를 반영하는 게 아니라 실체를 창조한다. 이 원리는 인생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는 데도 적용이 된다. - pa50


시각화, 자기 확신, 명상 등 책에서 나온 방법대로 따라 하다 보면 어느새 소망하던 일들이 이루어짐을 경험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인생이 무한히 풍요로워질까?


이제는 그 열쇠들을 손에 잡게 되었습니다.

잘 활용하여 나의 생각에 목소리와 표현이라는 날개를 달아 비상을 꿈꿔봅니다.


그 어떤 '부'에 관한 이야기 중에서도 이 책이 의미 있었던 건 과학적 연구 성과와 개인 및 기업 컨설팅 성공 사례를 접목해 보다 설득력 있게 다가왔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해!'라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독자들에게 그 키를 건네며 힘찬 응원과 격려를 더해주었기에 잠재된 씨앗을 다시 싹 틔울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꼭 부를 위해서뿐만 아니라 내 삶을 나아가는 방법으로도 활용할 수 있기에 많은 것을 깨닫고 배우게 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