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 살림법 - 주말에 끝내는 살림살이 장만, 청소.정리.수납.인테리어!
최정인 지음 / 나무수 / 2017년 4월
평점 :
품절






어느 날 갑자기 주부가 되어서 엄마가 하던 일을 떠맡았는데, 일부 밖에 못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요.

모든게 서툴러서 살림하고 정리하고 꾸미는 법을 배워야 할 텐데 너무 많아서 책임감을 넘어 두려움도 엄습해요.

갑자기 안하던 살림을 하려하니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는 초보주부를 위해 낭만새댁도도님이 나섰어요.

나무수 출판사에서 나온 <신혼살림법> 책은 엄마찬스보다 더 빠르게 찾을 수 있는 살림비법서에요.

주말 이틀 동안에 살림살이 장만, 청소, 정리 수납 인테리어까지 싹 도와준답니다 :)









 





<신혼살림법>  책을 보면서 정말 탐나는 살림살이가 많아요.

그릇, 냄비, 밀폐용기 등에 이어 커트러리도 예외는 아니지요

어디서 어떤 제품을 구입했고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조목조목 알려준답니다.

주부들 사이에서 인기많은 제품을 알려주어서 좋았어요.

나도 이 제품 구입해야지 하고 리스트 목록 작성까지 하게 된답니다.











살림살이는 구입만큼이나 관리도 참 중요한데 스테인리스 첫 세척법도 알 수가 있답니다.

누구도 알려주지 않았던 귀중한 정보들이에요 -

부끄러운 얘기지만 스텐제품 사면 그냥 닦지도 않고 물에 헹궈서 쓴 적이 있답니다.

그래도 되는 줄 알았는데 연마제를 닦아내야 한다니 앞으로는 스텐 제품 구입 후에 세척을 잘 해야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차근차근 <신혼살림법> 대로 해나가면 어느새 살림 고수가 되어 있을거 같아요.










 




우드 그릇을 무척 좋아하는데 부엌소품 소개도 무척 반가웠어요.

우드소품은 예쁘지만 관리는 잘 모르고 있었는데 낭만새댁님의 팁 덕분에 이제는 잘 관리할 수 있을 거 같아요.












호텔식으로 수건 접는 방법부터 구스이불 관리법, 커튼 빨래, 수건 빨래에 행주 살균소독하기,

그 누구도 범접하기 힘든 밥솥 외부와 내부 청소법까지 기똥차게 살림 노하우를 배울 수 있어요.

사실 밥솥은 고장 날까봐 청소하지 않고 넘어갈 때가 많아요.

내부는 매일 밥을 하기 때문에 매일 청소하지만 좁은 틈까지 세세하게 하진 않았고,

외부는 겉에 보이는 얼룩만 제거했는데 움푹 파인 손잡이 부분과 레버홈에 끼인 먼지까지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주네요.

이쯤되면 낭만새댁 도도님의 <신혼살림법> 책은 엄마보다 더 알찬 살림꾼이 될 수 있는 살림비법서라고 할 수 있죠







 




꼭 알고 싶었던 그릇 수납법과 옷장 정리법, 종류별 옷 개는 법 등도 정말 유용한 살림 노하우에요.

냉장고, 싱크대, 서랍장 등 수납비법까지 배울 게 많아요.

어떻게 정리해야할지 몰라서 가끔 수납하는 법을 검색해보곤 했는데 이제 그럴 필요 없겠어요.

살림 잘하는 언니가 옆에서 조목조목 알려주면 좋겠지만 한계가 있지요.

곁에서 살지 않는 한 다 배우기도 어렵고요. 그런데 <신혼살림법> 책이 있으니 무척 든든합니다.










천연제습제는 여름이면 구입해서 다 쓰면 그냥 버리곤 했는데 직접 제습제와 탈취제 만드는 법을 알려주네요.

곰팡이 생기지 않게 사들이느라 은근 지출도 많았는데 직접 만들게 되면 절약될 거 같아서 좋아요.

서랍, 옷장, 신발장, 이불에 꼭 필요한 천연제습제와 천연탈취제 만들기 꼭 시도해봐야겠어요.













직접 도배하고 소품을 구입해서 꾸미는 낭만가득 신혼집을 누구나 꿈꾸죠.

셀프 홈스타일링하기도 실려 있어 반가웠지만 스위치 커버 교체와 문손잡이 교체 두가지 팁은 알아두면 정말 좋을 거 같아요.

주방 한 켠에 놓아두고 읽어보고 싶고 대대손손 물려주고 싶은 그런 책이었어요.

한 번에 다 읽기 보다는 필요한 부분 쏙쏙 배워 바로 적용시키면 좋은 살림비법서에요.

초보주부를 위한 살림책, 결혼하는 친구를 위해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베테랑 주부도 다시 보게 되는 살림 노하우가 가득한 책 <신혼살림법> 꼭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