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북유럽 패턴 일러스트 - 재미있게 따라 그리는
박영미 지음 / 미디어샘 / 2015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친절한 북유럽 패턴 일러스트 :: 북유럽 소품만들기 책 ♩

 

 

 

 

 

 

 

 

 

 

 모던하면서도 반복적이고 화려한 무늬가 예쁜 북유럽 패턴을 좋아해요. 하지만 북유럽 패턴의 제품들은 가격이 상당하더라구요.

 이 책은 내 손으로 북유럽 패턴을 그려서 작은 소품으로 만들어서 활용하는 법까지 알려주어서 정말 좋아요.

패턴 그리는 법과 아이템으로 만드는 법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소개해 주는 책이라 반가워요.

저자 박영미님은 일루미라는 닉네임으로 블로그를 활동하시는데 <재미있게 따라 그리는 사인펜 일러스트>책을 낸 바 있어요.

그 책도 무척 좋았는데 이 책도 꼼꼼하게 살펴보니까 유용하고 알찬 책인 것 같아서 마음에 쏙 듭니다.

 

 

 

 

 

 

 

 

 

 

 

 

 

 

    북유럽 패턴 제품을 구입해 보기만 했지 직접 만들어서 선물하거나 일상생활에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은 꿈에도 생각 못했는데

 이 책을 보니 직접 만들면 무척 재밌을 것 같아요. 예쁜 무늬들이 가득해서 너무 좋고 신기해요.

목차에는 소품에 맞는 북유럽 패턴들을 그림으로 페이지와 함께 소개하고 있습니다.

 

 

 

 

 

 

 

 

 

 

 

 

 

 

 

직접 만드는 가방이라니 상상만해도 너무 멋져요. 손수 만들어서 선물하면 그보다 의미있는 선물이 또 있을까요.

손재주가 없는 사람도 이 책의 패턴을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도록 차근차근 과정을 설명해주고 있어요.

그리는 방법은 물론 소품제작 사이즈까지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어 알차고 실용적인 책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일러스트 스티커 만드는 방법도 무척 마음에 들었지만 벽달력 에쁘게 만드는 방법도 정말 최고에요.

이 책을 따라하다 보면 뭐든 사기보다 직접 만들어서 쓰는 재미에 푹 빠질 것 같아요.

한 번 쓰고 버릴 물품이 아니라 나만의 북유럽 감성 소품을 직접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참 매력적인 책이에요.

꾸미고 만들기를 좋아하는 사람, 북유럽 소품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정말 이 책이 가진 매력에 푹 빠지실 것 같네요.

 

 

 

 

 

 

 

 

 

 

 

 

 

 

 

 

 

북유럽 티셔츠부터 쿠키 포장 태그, 과일패턴 카드, 라벨 스티커까지 총 망라되어 있어요.

이 모든 것을 내 손으로 만들 수 있다니 벌써 설레더라구요.

북유럽 패턴은 반복되는 패턴 형태라 줄간격만 잘 맞추면 <친절한 북유럽 패턴 일러스트> 책에 소개된 것처럼

멋진 소품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친구를 위해 특별한 선물을 하고 싶을 때 이 책을 펼쳐 본다면

의미깊은 선물을 준비할 수 있을 거에요.

나만의 티셔츠 만들기 이런거 해보고 싶었는데 이 책에 나온대로 꼭 시도해봐야겠어요.

 

 

 

 

 

 



 

 

 

 

 

 

 

투명한 지퍼백과 opp포장지에 나만의 그림 그리기를 시도해 본 적이 있어요.

사탕 포장지에 네임펜으로 그렸었는데 이 책에 만드는 방법이 제가 만들었던 방식과 같네요.

과일 패턴을 그려 넣었는데 이 책에 소개된 무늬도 따라해보고 싶어요.

이 책에 실린 다른 북유럼 패턴을 그려서 응용 작품을 만들어 보는 일도 즐거울 듯 합니다.

 

 

 

 

 

 

 









이 책에는 정말 멋진 핸드메이드 작품이 많은데 그 중에서도 실용적인 만들기 제품 중 하나가 깡통을 이용한 연필꽂이 만들기 일거에요.

<친절한 북유럽 패턴 일러스트> 책 속 작품은 하나같이 주옥 같네요.

<재미있게 따라 그리는 사인펜 일러스트> 책이 화려한 색감을 이용해서 일러스트 그리는 재미를 줬다면

이 책은 멋진 북유럽 패턴을 보는 것에 그치는 게 아니라 큰 돈 들이지 않고 직접 꾸며서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점에 의의가 있어요.

북유럽 감성 패턴의 편지지, 책갈피, 캘린더 등 다양한 아이템을 구하기 힘들었다면 이 책을 보고 직접 만들어 사용하시는 것 추천드려요.

나만의 북유럽 감성 소품 만들기, 박영미 님의 책과 함께 시작해야겠어요.

<친절한 북유럽 패턴 일러스트 > 책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바람 2015-01-22 02:0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탐나는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