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스탬프 만들기
미즈타마 지음, 이수미 옮김 / 진선아트북 / 2011년 8월
품절


스탬프 책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렇게 귀여운 스탬프 책은 처음이다. 정말 제목 그대로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스탬프들이 가득하다. 책 표지랑 옆면에 귀여운 스탬프가 그려져 있는데 정말 깜찍하다. 차분한 소녀 느낌의 마트로시카 스탬프, 책갈피와 이름표, 라벨 스탬프, 메모지와 편지지 스탬프 등 매우 앙증맞고 예뻐서 하나같이 다 만들어보고 싶다. 이 책이 2탄도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다.

지우개 스탬프 하면 조각칼과 지우개만 있으면 되는 줄 알았는데 물어보지 못한 떡 지우개와 트레이싱지, 커팅 매트 등이 소개된 것을 보고일본의 스탬프 지우개에 관한 전문성에 놀랐다. 한편 지우개 스탬프의 기본과 지우개 스탬프의 테크닉 기술도 소개하고 있는데 사진과 상세컷이 아주 자세한 점이 마음에 든다. 지우개 스탬프 기본 익히는 법 사진이 무려 31개나 된다. 책 뒤쪽에는 스탬프를 이용해 작품 만드는 법도 소개하고 있어 마음에 든다. 손수건이랑 스탠지 메모 만드는 법 등 유용한 활용법이 소개되어 있어서 좋다.

이어서 찍는 레이스 스탬프 소개



이 책을 넘겨보면서 귀여워를 연발했다. 그런데 한 가지 아쉬운 점이 있다. 책이 조금 얇다는 점이다. 번역본이라는 것 때문에 비싼 감이 있지만 내용만큼은 알곡과 같아서 책 값이 아깝지 않을 정도이다.


<지우개 스탬프를 만들어 본 적이 있나요?
지우개에 좋아하는 도안을 옮겨서 예쁘게 새기면 나만의 독특한 스탬프가 만들어 집니다.
완성된 스탬프를 잉크로 찍을 때는 정말 행복하죠!
<<귀여운 스탬프 만들기>>에는 보기만 해도 기분 좋아지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도안들이 가득합니다.
종이만 준비하면 센스 있는 인테리어 소품이나 카드, 편지지 등 다양한 문구도 직접 만들 수 있어요.
지우개 스탬프와 행복한 취미 생활을 시작하세요!>

이 책 의 뒷표지에 있는 말인데 공감이 간다. 나만의 독특한 스탬프를 만들어 선물도 하고 예쁘게 활용한다면 행복한 취미생활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지우개 스탬프 만드는데 필요한 도구 소개


지우개 스탬프의 기본을 익히는 법 소개



귀엽고 깜찍한 일본 캐릭터를 이용한 스탬프가 나와서 좋다. 저자의 스탬프 작업실도 이 책에 소개되어 있는데 플라스틱 파일 케이스에 스탬프가 꽉 차게 수납된 사진을 보고 몹시 부러운 마음이 들었다. 문방구랑 종이를 좋아하는 것은 나와 같아서 공감이 았다. 방도 아기자기해서 부럽다. 스탬프 하나 찍었을 뿐인데 그냥 밋밋하고 심플했던 상자가 감각있고 멋있는 선물상자로 변신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캐릭터뿐만 아니라 이어서 찍을 수 있는 레이스 스탬프도 나와 있는데 만들어 보고 싶다.

좀 더 세밀하고 예쁜 스탬프를 만들려면 이 책에 나온 도구들을 사야 할 듯 하다. 국내에서는 못 구하는 도구들도 있어서 아쉽다. 종류별 잉크 열람표는 지우개 스탬프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귀여운 지우개 스탬프를 만들고 싶다면 주저 없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바람 2011-08-19 14:5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 귀여운 책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