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reen Table's 샌드위치 수업 - 자연주의 쿠킹클래스 ‘그린테이블’의 시크릿 레시피 ㅣ 그린테이블 2
김윤정 지음 / 비타북스 / 2016년 6월
평점 :

그린테이블의 저자 김윤정씨는 제가 존경하는 요리책 작가 중 한 분이에요.
이번 < 그린테이블의 샌드위치 수업> 책이 출간되서 더없이 반가웠답니다.
서래마을 인기 쿠킹클래스 그린테이블의 믿고 따라하는 샌드위치 레시피가 실려 있어요.
이 책에 나오는 모든 샌드위치가 다 맛있어 보여서 좋았습니다.
부담되는 샌드위치 레시피가 실린 책도 많은데 이 책에 나온 요리들은 하나같이 비주얼이 좋아요.
집에서 만드는 건강한 샌드위치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면 그것만큼 행복한 일도 없죠.
이 책으로 맛있는 샌드위치를 이것저것 만들어 볼 생각에 진심으로 흐뭇해지더라구요.

샌드위치가 쉬워지는 기본 레슨 뿐 아니라 요리를 빛내주는 스프레드 & 소스가 실려 있답니다.
소스 세팅도 각기 다른 접시나 컵에 감각적으로 매치하는 법을 알려주어 플레이팅과 푸드스타일링 공부에 도움되요.
채소와 과일, 고기 등 다양한재료와의 조화를 이끌어 주는 역할을 알려주는 스프레드와 소스를 알려주어 유익했습니다.

냉장고 속 재료들로 간편하게 만드는 DIY 샌드위치 중 하나인 오렌지 마멀레이드 샌드위치에요.
접시가 감각적이고 장식으로 애플민트 잎을 곁들여 푸드 스타일링 보고 반했답니다.
오렌지 마멀레이드 만드는 방법도 <그린테이블의 샌드위치 수업> p.55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모든 소스를 사서 쓰기보단 조금 더 건강하게 먹을 수 있도록 만드는 법을 알려주어서 굿이었습니다.
전문가들이 만든 샌드위치 책 보면 소스를 사서 쓰기도 하던데 이 책은 홈메이드 샌드위치의 장점을 살린 것 같아서 만족스러워요.


누구나 좋아하는 대표 샌드위치, 함박 스테이크 버거 레시피를 보고 우와 ~ 하고 감탄을 했습니다.
꼭 한 번 만들어보고 싶은 버거에요. 제가 버거와 샌드위치를 굉장히 좋아하는데 너무 맛있어 보이더라구요.
재료 준비하기랑 조립하기 코너가 따로 있는데 순서를 사진으로 알려 주니깐 효율적이에요.
준비만 열심히 하면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아 누구나 도전해 볼 수 있을 듯 해요.


다이어트에 좋은 채식 샌드위치도 소개하는데 비주얼이 정말 훌륭하더라구요.
사진 속 요리는 마스카르포네 오픈 샌드위치인데 정말 근사하면서도 칼로리도 적게 나갈 듯 해서 마음에 들었어요.
예쁜 그릇과의 믹스매치나 조리법에 따른 플레이팅 노하우도 배울 수 있는 점도 한 몫 해요.


빨간 토마토가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요리는 팡 바냐인데 프랑스 남부 니스에서 탄생했다고 해요.
얽힌 이야기까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요리책이어서 훌륭해요.
특별하게 즐기는 스폐셜 샌드위치까지 정말 다양한 점도 만족스럽습니다.
모양도 맛도 좋은 그린테이블만의 멋진 샌드위치 요리가 가득한 책이라 더욱 좋았답니다.


샌드위치에 어울리는 음료들도 6가지가 실려 있습니다.
크랜베리 애플 에이드, 시트러스 민트 워터 사진을 보고 감탄했어요.
나도 꼭 이렇게 만들어봐야지 하고 다짐하게 되요.
샌드위치와 버거를 좋아하는 가족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샌드위치를 멋스럽게 만들어 줄 생각에 무척 행복해지는 책입니다.
나홀로라도 건강한 브런치가 먹고 싶은 분들, 샌드위치 마니아라서 만들어 먹기 좋아하시는 분들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볼 수 있는 샌드위치가 쉬워지는 레시피가 궁금하다면 꼭 이 책을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