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장 캘리그라피 - 손글씨 쓰고 싶은 날
김리을 지음 / 황금부엉이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캘리그라피와 손글씨 쓰기에 무척 관심이 많아요, 재료에 따라 다양한 매력을 뽐낼 수 있는 캘리그라피는 무궁무진하죠.

하지만 전 글씨는 통일감 있어야 한다는 습관 때문에 재료에 따라 글씨를 달리 쓴다는 것이 무척 어렵게만 느껴지더라고요.

저자 < 김리을>의 < 하루 한 장 캘리그라피>는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이용해서 재료에 맞는 캘리그라피 예시를 보여준답니다.

순서대로 제시해주고 따라 쓰기 보다는 각 도구에 따른 예시문과 활용문을 보여주고 따라 써볼 수 있는 캘리그라피책이에요.

 

 

 

 

 

 

 

 

 

 

목차를 보면 알겠지만 그저 손글씨를 따라 쓰는 것에 국한되지 않고 캘리그라피를 작품으로 활용하는 법을 알려줘서 유익합니다.

캘리그라피를 막 시작하는 분들을 위한 조언도 함께에요. 손글씨 연습하기 좋은 펜과 종이, 캘리그래퍼들의 인스타그램도 알 수 있어요.

 

 

 

 

 

 

 

 

 

 

일상 속 누군가에게 전달하고 싶은 문구들이 캘리그라피로 표현되어 있어요.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같은 문구부터 누군가에게 하는 위로의 말, 복된 말씀,
특별한 기념일과 프로포즈에 어울리는 손글씨, 손수 만든 청첩창에 어울리는
캘리그라피 글씨까지 너무 예쁘고 매력적이에요.
통일감 있는 글씨가 아니라서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 재료만의 장점을
글씨로 승화해내는 것을 꼭 해보고 싶어서 이 책을 보는 것인만큼 제겐 유익했어요.

 

 

 

 

 



 

 

 

 

 

 

 

캘리그라피로 블로그 배너 만들기, 캘리그라피가 들어간 기념품 만들기
드라이 플라워 엽서 만들기, 지우개 도장 만들기 등 생활 속 유용하게 즐기는 방법도 알려주어 좋았습니다.
최신 유행하는 스마트폰 앱으로 글자 스캔하는 법도 알려 준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캘리그라피 글씨로 다이어리 꾸미기를 무척 좋아하는데 이 책을 보니까

다른 작품들도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마구 샘솟아났습니다.

 

 

 

 

 

 

 

 

캘리그라피를 쓸 때 가장 기초가 되는 재료, 손이 많이 가는 재료까지 다양한 도구의 특징을 알려줘요.

내가 어떤 글씨를 표현하고 어떤 느낌을 낼 지 미리 생각할 수 있어서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책에 있는 글씨 들을 마음껏 따라서 연습해볼 수 있는 특별한 부록노트도 있어요.

문장을 베껴 써보기도 하고 나만의 글씨체를 연구해볼 수도 있어서 좋았습니다.

예쁜 사진으로 디자인된 페이지에 손글씨라는 감성을 넣을 수 있는 기회도 있어요.

 

 

 

 

 

 

 

 

 

부록노트에 붓펜으로 따라 써 보았답니다.

익숙하지 않아서 따라 쓰는 것조차 힘겨웠지만 점차 연습하다보면 나아질거라 믿고 있어요.

캘리그래퍼들도 한 번에 빠르게 잘 쓰기까지는 무수히 많은 노력들이 있었을 테니깐요.

매일 매일 꾸준히 다양한 재료로 캘리그라피를 연습해서 저만의 캘리그라피를 멋지게 창조하고 싶어요.

그래서 저 또한 저자처럼 책도 내고 멋진 캘리그래퍼로 활동할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멋진 손글씨 쓰고 싶으신 분들, 캘리그라퍼를 꿈꾸는 사람들께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손글씨 연습하기 좋은 책 < 하루 한 장 캘리그라피 > 추천 드립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