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나스 베이킹 클래스 - Avec des Desserts ㅣ 시크릿 클래스 2
이은아 지음 / 나무수 / 2016년 4월
평점 :
품절

믿고 보는 출판사 나무수에서 나온 베이킹책 < 우나스 베이킹 클래스>. 베이킹스튜디오 우나스를 운영하는 이은아 파티셰의 책이에요.
고급제과점이나 호텔에서 나올법한 디저트를 뚝딱 집에서도 만들어볼 수 있게 과정 사진이 어마어마하게 친절한 책입니다.
베이킹학원에서도 대충 1번만 시범 보이고 끝인데 케익을 크림에 바르는 과정까지 꼼꼼하게 실려서 엄지 척 들고 싶습니다.
전문적이고 트렌디한 베이킹 레시피를 보고 있으면 감탄사가 절로 나올 겁니다.
나는 못해를 외치는 분들도 자세한 사진을 보고 있으면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을 받아요.

목차 사진에 베이킹 완성 사진이 큼직하게 소개되어 있어서 뭘 만들어볼지 생각할 때 이 책의 목차만 봐도 되요.
봄, 여름, 가을, 겨울별로 나뉘어 있고 다른 베이킹 책에서는 보기 힘든 특별한 레시피로 전문적인 베이커를 사로잡고,
친절하고 자세한 과정사진과 포인트노트로 홈베이커 초보를 겨냥한 책이에요.


테이블 플레이팅 사진 컷이 마음을 사로잡네요. 봄에 만들기 좋은 케이크를 한데 보여준답니다.
만드는 비법은 물론이고 플레이팅 사진까지 배울 점이 정말 많은 책 < 우나스 베이킹 클래스 > 입니다.




파인애플 케이크에 진짜 파인애플로 만든 꽃장식까지 더해져 너무 예쁘고 사랑스러워요.
파인애플 재료 준비하는 법부터 제누아즈 굽는 법, 케익시트를 3등분해 생크림을 스패츌러로 아이싱하는 법,
파인애플 꽃장식과 데코스노우 뿌리는 법까지 엄청 자세하게 실려 있어요.
이만큼 친절한 책도 드물지요, 제가 본 베이킹 책 중에서 가장 자세한 책 No.2 안에 뽑혀요.
특히 케익 아이싱은 원래 잘하는 분들이 쓱 위를 문대고 옆에를 정리한다로 끝나는 책도 많은데
직접 옆에서 본 것처럼 사진이 자세해서 베이킹을 배운지 오래되서 까먹은 분들도 이 책 보면 기억을 되살리고
손의 감각이 되살아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





호텔에서나 볼 법한 디저트며 케익, 마카롱, 타르트까지 근사한 홈베이킹 사진을 보고 반했어요.
무얼 만들지 고민이 될 정도로 예쁘고 득별한 레시피에 눈을 뗄 수가 없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아이스크림 만드는 데 반드시 아이스크림 기계를 활용한 방법만 나왔다는 점이에요.
특별한 레시피 덕에 이 책 <우나스 베이킹 클래스>에 나온대로 만들어서 지인에게 선물한다면 파티쉐로 근무하고 있는지 물어볼거 같아요.

선물할 때 사용하면 좋은 알록달록 스티커가 부록으로 책의 뒷면 안쪽에 실려 있답니다. 파스텔한 스티커들이라 너무 마음에 드네요.
일상에서 만들어 먹을 법한 레시피는 시나몬추로스, 시트러스잼, 치즈스위트콘스콘, 쑥콩가루 다쿠아즈 등이에요.
나머지는 특별한 날 만들거나 귀한 손님이 오는 날, 소중한 누군가에게 엄청 특별한 베이킹 선물을 하고 싶을 때 도전하기 좋은 레시피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케익 아이싱에 서투른 분들, 고급 제과점의 멋있는 베이킹을 따라하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