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르베다 채식 레시피 - 몸의 컨디션을 바로잡는 심플 자연식
바르베린 아유르베다 리조트 감수, 와카야마 요코.가와시마 가즈에 지음, 이정원 옮김, 생강 / 씨네21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절판


 

 

 

아유르베다 채식레시피 :: 스리랑카풍 채식요리책 ♩

 

 

 

 

 

 

 

 

<아유르베다 채식 레시피>책은 스리랑카의 자연식 요리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요.

바르베린 아유르베다 리조트에서 실제로 먹는 건강한 음식들을 이 책에 담았다고 해서 무척 기대가 되었습니다.

생소한 재료들이 많지만 먹어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이 책의 요리 중에 몇 가지는 한국에서도 충분히 만들어 볼 수 있는 거라 실제로 시도해보고 싶네요.

많은 사람들의 최상의 치료를 받고자 아유르베다 리조트를 찾는다고 해요.

건강하게 행복하게 디톡스 해주는 음식들 다소 이국적이긴 하지만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메인 / 사이드 / 수프 / 샐러드와 처트니 / 곡물요리 / 디저트까지 모두 채식요리이고 향신료가 많이 들어간 점이 특징이에요.

파워블로거 생강님이 감수한 책이기도 하답니다. 아유르베다 음식은 피부도 맑아지고 몸에 쌓인

독소도 배출된다고 하니 읽기 전부터 기대가 되었습니다.

 

 

 

 

 

 

 

 

 

 

요리를 보기 전에 읽어둘 사항들이 소개되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바로 '아유르베다가 제안하는 이상적인 식사'편이에요.

어떤 식사가 이상적인지 궁금한 분들, 잘못된 식습관으로 생활습관병을 얻으신 분들이 꼭 읽어봐야할 부분인것 같아요.

이외에도 맛있고 몸에도 좋은 향신료와 허브도 사진과 함께 소개해 준답니다. 향료의 특지와 효과까지 알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그린 코르마라는 생소한 요리가 눈에 띄네요.

채소수프처럼 보이는 코르마는 소량의 물을 넣고 긴 시간 뭉근하게 끓여내는 인도 북부지방 요리라고 합니다.

스리랑카풍의 그린 코르마는 인기도 높은 메뉴라고 하니 그 맛이 기대 되어요.

요리에 따른 효능도 적혀 있는데 단순히 맛을 위한 요리는 아니지만 맛도 있을 것 같네요.

단 한번도 외부에 공개된 일이 없던 바르베린의 레시피를 제공받은 두 일본인이 지은 책이에요.

한국에서 스리랑카풍 채식 레시피를 만나기란 하늘의 별따기와 같은데 그래서 이 책이 더욱 반가웠답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볶음요리죠. 껍질콩 템퍼드와 양송이와 대파 템퍼드에요.

코르마에 비해 비교적 쉽게 한국에서도 해볼 수 있는 요리가 아닌가 싶어요.

한식이 우리 몸에는 제일 좋겠지만 가끔 이국적인 외국 채식 요리가 먹고 싶을 때 참고해서

만들어 먹으면 굉장히 좋을 것 같습니다.

만드는 법도 쉬워서 재료만 갖추면 뚝막 만들 수 있겠네요.

요리 과정 사진이 별로 없다는 점은 아쉬움이 남네요.

 

 

 

 



 

 

 

 

 

 

 

 

색이 고운 비트수프와 채소 비르야니. 비트 수프는 들어가는 재료가 스리랑카풍이 하나도 없어 금방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색이 고움은 물론 데코까지 더해서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는 한국 속담이 떠오릅니다.

채소 비르야니는 향신료가 들어가는 화려한 채소 볶음밥이에요. 입맛 없을 때 만들어 먹기 좋은 레시피 같아요.


 


 

 

 

 

 

메밀가루 로티는 소박한 빵으로 모양이 쿠키 같아요. 특별히 발효를 하지 않으니 메밀가루 건강쿠키라고 생각해도 좋을 듯 해요.

스리랑카 주식 중 하나라니 궁금해지는 맛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유르베다 채식 레시피> 책에서 꼭 만들어보고 싶은 메뉴에요.

모양은 투박하지만 식감이 가벼우면서도 향긋하고 깊은 맛이 날 것 같거든요.

 

 

 

 

 

 

 

 

 

 

 

 

 

레시피 외에도 아유르베다가 무엇인지 바르베린의 치료 프로그램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 수 있게 칼럼이 몇 장 실려 있어요.

또, 체질 테스트를 통해 체질별 추천 식사도 알려줘서 매우 유익했어요. 

한국에도 체질에 따라 음식을 달리 먹어야 하는 인식이 있죠.

골고루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 책을 보니까 자신에 맞는 음식을 건강하게 조리해 먹는게 가장 좋지 않나 생각이 들었어요.

어유르베다 치료원의 체질 개선 레시피로 건강해지고 싶은 분들,

보다 다양한 채식요리에 도전하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