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 Table's 샐러드 수업 - 자연주의 쿠킹클래스 ‘그린테이블’의 시크릿 레시피 그린테이블 1
김윤정 지음 / 비타북스 / 201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Green table's 샐러드 수업 :: 그린테이블의 맛있는 샐러드레시피책 ♩

 

 

 

 

 

 

 

 

 

 

맛있는 샐러드는 삶에 활력을 주죠. 늘 평범하고 똑같은 샐러드가 지겹다면 <Green Table's 샐러드 수업> 책을 추천드립니다.

샐러드가 맛있어 보이는데다 예쁘고 멋지기까지 하기로 손소문난

서래마을의 그린테이블을 운영하는 세 자매 중 둘째 김윤정씨가 만든 샐러드 요리가 참 근사하답니다.

그녀의 책에 나온 요리는 다 예뻤지만 특히 이번 샐러드 수업책은 더 멋진 것 같아요.

맛있는 샐러드 레시피 200가지와 샐러드 소스 100가지를 과감하게 공개했답니다.

단순히 종류만 많은게 아니라 늘 노력하고 여러가지 요리 시도를 해보는 그린테이블의 레시피이기에 믿음직스럽습니다.

한 가지 재료로 응용 샐러드를 만들도록 도와주는 멋진 샐러드 요리책이 마음에 쏙 듭니다.

 

 

 

 

 

 

 

 

 

 

 

드레싱 없이 먹는 샐러드는 많이 섭취하기 부담스럽더라구요.

어떤 드레싱을 뿌리느냐에 따라서 샐러드 맛에 대한 인상이나 느낌, 맛 평가도  달라지구요.

<Green Table's 샐러드 수업>은 기본적으로 알아 두어야 할 드레싱은 물론 100가지 드레싱을 소개해 줘서 좋아요.

오일 드레싱 / 크림 드레싱 / 과일 드레싱 / 간장 드레싱 / 기타 드레싱 등 비슷한 드레싱별로 모아 한 눈에 보여주니까

깔끔하고 드레싱 레시피를 찾기도 정말 쉽습니다.

 

 

 

 

 

 

 

 



 

 

 

 

 

 

 

 

 

토마토 한 가지 재료를 3개 요리로 응용하는 법을 알려줘요. 기본적인 토마토 썰기 / 방울토마토 콩카세 / 썬드라이 토마토로

얄려주고 이를 샐러드 레시피로 한번 더 알려 준답니다. 토마토 외에도 사과, 단호박, 뿌리 채소 등의 과일과 야채로 만드는

DIY샐러드의 기본 방법을 알려주어 무척 유용합니다. 허니버터 사과 샐러드와 사과 호두 샐러드는 간단하면서도 참 먹음직스럽게 보입니다.

누구나 만들어볼 수 있지만 데코가 참 근사하고 예쁜 플레이트와의 조화가 참 잘 어우러지지 않았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새우는 샐러드 요리에 빠지지 않는 재료중 하나에요. 이 책에서는 새우 하나로

데친 새우 / 새우 버터구이 / 스파이시 새우 / 새우튀김으로 만드는 것을 보여 준답니다.

다양한 활용과 채소와의 조화를 내가 매치할 수 있다는 점이 참 매력적인 샐러드 레시피 책입니다.

 

 

 

 

 

 

 

 

 

 

 

 

유자 문어 샐러드가 상큼하면서도 너무 맛있게 보입니다.

다른 샐러드 요리는 과정 사진이 작게 2개 정도 있는데 이 샐러드는 없어요.

앞에서 충분히 설명한데다 만드는 방법이 워낙 간단해서 없는 것 같아요.

샐러드 요리책을 보면 다 맛있어 보이지는 않는데 이 책에 나온 샐러드는 다 맛있어 보입니다.

매일 먹던 샐러드가 아닌 다양한 샐러드 레시피를 이 책과 함께라면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관자구이 오렌지 샐러드도 맛은 물론 색감도 매력적이에요.

레스토랑을 운영하신 적이 있어서 그런지 음식의 비주얼이 정말 멋스러운 것 같아 존경스럽답니다.

테이블 셋팅이며 샐러드의 컬러궁합과 플레이트의 조화 등 배울 점이 많아요.

특히 다양한 샐러드 레시피와 소스가 다양하게 소개되어 이 책만 따라해도 이 세상 거의 모든

샐러드 요리는 다 만들어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네요.

 

 

 

 

 

 

 

페타치즈 샐러드와 판자넬라는 이 책에서 꼭 만들어보고 싶은 샐러드 중 하나에요.

채소와 해산물, 고기 등 취향에 맞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레시피를 구성한 책이라 좋은데

먹음직스럽게 보여준다는 점에 후한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무릇 음식이란 건강도 중요하지만 맛있어 보이는게 중요하잖아요.

이 책에서 특히 좋았던 점은 냉장고 속 재료를 활용한 DIY샐러드를 알려 준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샐러드 레시피와 그에 맞는 소스는 물론 간단하면서도 멋과 맛을 살린 샐러드 요리가 가득해서 정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