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 Juice - Global Energy Food Juice
김상영 지음, 이미남 감수 / 도도(도서출판) / 2014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JUICE 주스 >

 

 

 

 

 

  신선하고 건강한 음식에 주스만한 게 없죠. 육류와 인스턴트만 먹다 보면 몸이 찌뿌둥하고 좋지 않아요. 채소와 과일을 매일 꾸준히 섭취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는 게 현실입니다. <주스> 책은 제철 재료를 활용한 홈메이드 주스 만들기부터 시작해요. 채소와 과일로 나누어 채소 주스를 만드는 기본 방법과 과일 주스를 만드는 기본 방법부터 알려주어 유용해요. 어떤 주스의 조합이 맛있는지, 간단하고 영양가 있는지까지 생각해서 만드는 주스 노하우와 주스 레시피를 알 수 있는 책이어서 좋았습니다. 레시피가 다양하고 색깔까지 곱고 예쁜 주스가 많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맛있게 만드는 주스레시피가 100가지나 실려 있어 이 책 한권이면 홈메이드 주스 만들기는 완전 정복할 듯 합니다.

 

 

 

 

 

 

 

 

 

 

 

  채소주스는 기본은 채소이지만 먹기 좋게 과일을 더하거나 또 다른 채소를 함께 갈아 마시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당근, 브로콜리 & 양배추, 미나리 & 셀러리, 케일 & 시금치, 양상추, 파프리카 & 토마토 등의 주스는 적게는 4개, 많게는 12가지 레시피로 응용할 수 있도록 소개해 놓아 좋더라구요. 주스에 맞게 담는 컵도 달라져서 알록달록 형형색색 보는 재미가 있답니다.

 

 

 

 

 

 

 

 

 

 

 

  당근 적양배추 파인애플 오렌지주스에요. 이름이 참 긴데 들어가는 재료를 다 나열해 어떤 재료가 들어갔는지 알기 쉽도록 이름을 지어 놓아 보기가 편리하답니다. 빛깔이 너무 고와서 당장 마셔보고 싶은 주스에요. 빨간 과일 하나 들어가지 않았는데 주스 빛깔이 붉은 점도 신선하게 다가왔어요. 당근과 파인애플이 달콤하기 때문인지 설탕은 들어가지 않아요. 이 책에 나온 모든 주스는 설탕이나 올리고당이 들어가지 않아 참 건강한 것 같아요.

 

 

 

 

 

 

 

 

 

 

 

 

 

  이 책에 나오는 모든 주스는 설탕이나 올리고당이 들어가지 않아 참 건강한 것 같아요. 색까지 고운 파프리카 바나나 주스와 파프라키 아보카도 파인애플 주스. 영양정보까지 소개되어 있어 함께 갈아 마시면 좋은 야채와 과일과의 궁합을 알려주는 점이 좋습니다. 항상 단맛이 들어있는 야채와 과일을 포함해서 갈기 때문에 당도나 단맛 걱정은 안 해도 될 듯 합니다. 정 필요한 곳에만 꿀을 넣으라고 해서 더 없이 건강에 좋을 것 같습니다.

 

 

 

 

 

 



 

 

 

 

 

 

 

 

 

 

 

 

 

  채소에 이어 과일로 만드는 주스 편이에요. 천연 비타민이 들어 있는 생과일 주스 만드는 방법이 나와서 좋아요. 과일별 영양과 주스의 농도 조절과 맛내기 포인트가 설명되어 있어서 좋더라구요. 과일별로 어울리는 재료를 더해 더 맛있고 건강하게 주스를 즐기는 법이 가득한 < 주스 JUICE  > 만들기 책 정말 괜찮네요. 과일 주스 만드는 기본 방법으로 '키위 파인애플 귤 루콜라주스'가 소개 되었어요. 과일 주스 만드는 기본방법이 제시되고 나머지 주스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만들면 된다고 하니 한번 알아두면 편리하겠어요.

 

 

 

 

 

 

 

 

 

 

망고처럼 최근에 익숙해진 과일은 손질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난감하더라구요. 껍질과 과육을 완벽하게 분리하는 방법을 사진과 함께 설명해주고 있어요.

 

 

 

 

 

 

 

 

 

 

 

 

  사진에 보이는 주스는 황도 밀크에요. 간단하면서도 맛있게 보이고 카페 음료 부럽지 않을 것 같아요. 생과가 아닌 통조림 황도로 만드는 거라 사계절 이용할 수도 있겠구요. 황도에 눈에 좋은 비타민 A와 칼슘, 유기산이 많아 성장을 위한 아이에게 좋다고 하니 새로운 사실도 알게 되어 유익합니다.

 

 

 

 

 

 

 

 

 

 

 

 

  단순히 주스 레시피 뿐만 아니라 주스를 활용한 요리도 소개되어 좋아요. 잼, 화채빙수, 소스, 푸딩, 아이스바까지 멋을 부리지 않아도 너무 예쁘고 맛있어 보는 '주스 활용 요리'편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수박 화채와 베리 콤포트 미니파이는 손님 올 때 내면 더욱 특별할 것 같은 디저트입니다. 주스로 시트러스 얼음과 탕수육 소스, 샐러드 드레싱, 칵테일로 만들었다는 점이 신기했답니다.

 

 

 

 

 

 

 

 

 

 

 

  이 책에는 부록이 있는데 가족을 위한 영양 간식, 아침활력 & 식사대용, 피부 미용 & 여성 건상, 피로와 숙취해소 편으로 나뉘어서 카드처럼 소개되어 있는데 주스 만드는데 필요한 재료와 재료사진, 페이지수가 적혀 있어서 사진만 보고서 주스를 선택하기 편리해요.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을 공급하고 피로와 스트레스를 날려주는 신선함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주스,  <JUICE 주스 > 책 보면서 쉽고 맛있는 홈메이드 주스 만들기에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영양과 맛을 생각한 온 가족 에너지 주스를 만들고 싶다면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