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L'ecole douce's 빵과 빵요리
정홍연.황지현 지음 / 비앤씨월드 / 2011년 2월
평점 :
<빵과 빵요리>는 정말 맛있는 빵요리가 많은 책이에요. 홈베이킹 스쿨 레꼴두스표 빵 요리가 궁금하다면 이 책을 펼쳐보세요. 파티시에 정홍연씨와 요리연구가 황지현씨가 함께 보여주는 특별한 빵 요리들이 정말 일품인 레시피 책입니다. 간식은 물론이고 한끼 식사로도 충분한 새로운 스타일의 빵 요리가 가득해요. 목차를 살펴보니 기본 빵 만드는 법과 샐러드/ 수프/ 샌드위치/ 버거/ 파스타/ 피자/ 파이/ 키슈/ 랩/ 크로켓 등으로 나뉘어요. 특히 빵을 만드는 방법은 과정 사진이 자세해서 베이킹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거에요. 이 책에서 빵요리로 활용되는 빵 만드는 방법 몇 가지가 소개되어 있어서 좋아요.
치즈크루통을 곁들인 건포도 샐러드가 참 맛있어 보입니다. 간단하면서도 맛좋은 샐러드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어서 정말 기대 만점인 책이에요. 환상적으로 맛있게 먹는 팁까지 알려주어서 참 좋아요. 몇 인분인지 요리 시간은 어느정도 걸리는 지도 과정 사진, 레시피와 함께 꼼꼼히 설명해 주어서 좋아요. 이 책에는 유난히 크루통을 곁들인 샐러드가 많은데 먹고 남은 빵을 이용하는 점이 좋은 점인것 같아요~ 식사용 빵인 크루통이 들어가기 때문에 한끼 식사로 든든하답니다. 크루통을 이용한 샐러드뿐만 아니라 4가지 크루통 만드는 법도 실려 있어 알차답니다.
서양요리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식사 전에 먹는 수프이지요. 이 책의 주제가 빵요리인만큼 빵과 어울리는 스프들이 소개되어 있는데 토마토 바질수프도 그 중에 하나에요. 치즈가 굳기 전에 한 입 먹으면 맛있는 토마토 바질수프는 크루통을 넣어 먹거나 길다란 빵에 찍어 먹으면 무척 맛있을 것 같아요. 그 밖에 가스파초, 프렌치 어니언 수프, 식빵 안에 넣어 먹는 클램 차우더 등 맛있는 빵 & 수프가 요리가 돋보이는 책이네요.
빵으로 만든 요리하면 저는 햄버거와 샌드위치가 생각이 나요. <빵과 빵요리>책에 p.180에 라구네볼로네즈 소스의 더덕불고기버거가 있어요. 더덕향이 느껴지는 불고기 버거라서 남녀노소 다 좋아할 것 같아요. 특히 햄버거를 안 좋아하는 장년층 분들이 더덕이 들어갔다고 하면 잘 드실 것 같아요. 버거가 몸에 안좋다는 것은 공장에서 만들었기 때문일거에요. 아무래도 첨가물이 많이 들어가다 보니 안좋을 수밖에요. 하지만 이 책에서처럼 건강하고 맛있게 버거를 만들어 먹으면 건강에 대한 큰 걱정은 안해도 될 듯해요.
고소한 도우에 쫄깃한 치즈, 씹는 느낌이 좋은 오징어와 양배추가 들어가 맛있는 양배추 핫씨푸드 허브 삐아디나 ::
양배추 핫씨푸드 허브 삐아디나 요리를 보자마자 이 요리다 싶었어요. 그래서 바로 마트에 가서 재료를 사다가 온가족이 맛있게 만들어 먹었답니다. 양배추와 오징어만으로 간단하면서도 맛있는 피자를 완성할수 있답니다. 삐아디나는 피자도우 이름이에요. 이 책 뒷쪽에 만드는 법이 나와 있는데 설명을 보고 쉽게 따라 만들어 보았지요. 도우에 치즈가 들어가서 그런지 도우맛이 참 고소하고 좋았습니다. 오징어를 구하기 어려운 철에는 대체식품인 낙지나 문어를 넣어보라고 팁까지 알려주는 점이 좋네요. 이 책만 따라하면 쉽고 맛있는 피자를 집에서 만들 수 있답니다. 여러분도 꼭 만들어 보세요
적양파 비엔나 소시지 키슈도 아주 맛이어 보이는 빵요리에요. 한끼 식사로 든든한 빵요리가 가득한데 키슈가 참 맛있어 보입니다. 색깔궁합과 음식궁합, 그리고 스타일링까지 생각한 빵요리라서 보고 배울 점이 정말 많은 베이킹 레시피 책입니다. 달콤한 빵보다 요리가 되는 빵요리를 찾는 분들께 무척 도움이 되는 책이랍니다.
매운 청양고추가 들어가 얼큰하니 맛있는 매운 청양고추 크로켓이 매우 맛있을 것 같아요. 고구마 크림치즈 크로켓도 맛있을 것 같고, 불고기 양념의 쇠고기 라이스 크로켓 등 식사나 간식, 안주로 충분한 빵 요리가 가득이어서 저는 이 책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한번도 시도해보지 않은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워 보일 수 있지만 일단 도전해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이 책에 나온 빵 요리를 차근차근 만들어 보세요. 특별하고 맛있는 레꼴두스 스타일의 빵요리, 식사용 빵 레시피를 찾는 분들께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