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아기자기 귀여운 색연필 일러스트 ㅣ 색연필 일러스트
서여진 지음 / 미디어샘 / 2013년 1월
구판절판
그림그리는 것을 좋아하지만 한번도 그려보지 않았던 것이라든가 자주보는 물건이라 하더라도 어디서부터 어떻게 그려야 할지 막막한 경우가 많아요. 이 책은 그런 분들을 위해 아기자기한 색감을 내는 색연필로 일러스트 그리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마음에 드는 책입니다. 단순히 그림 그리는 것뿐만 아니라 그 그림을 활용해서 책갈피를 만든다던가 포장할때 쓰는 방법도 알려주는 고마운 책이에요. 비싼 물감이나 거창한 도구가 필요한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색연필을 활용한 일러스트 그리는 법을 소개한 점도 이 책의 매력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솜씨가 좋은 이웃님이신 빈티지걸님의책이라 기대를 했던 책인데 그림도 아기자기하고 색감도 예뻐서 기대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 책이었습니다.
내가 그림을 스캔해서 전사지에 프린팅하고 나만의 티셔츠를 탄생하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 정말 유용했어요. 컬러프린터기와 전사지만 있다면 당장 실천에 옮겨 따라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여러가지 꽃과 잎사귀를 그려 예쁜 화관을 만든 빈티지걸님의 모습인데 정말 예쁜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빈티지걸님의 미모를 더욱 빛나게 해주는 화관이 색연필로 그린 그림이라니 믿겨지시나요? 소중하게 그린 그림을 요모조모 활용해 보고 싶었지만 그런 방법을 잘 몰랐던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일러스트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어릴때 가장 많이 그렸던 그림 중 하나가 바로 소녀 그림이었어요. 나를 닮은 혹은 더욱 예쁘게 표현한 소녀 그림들을 지금도 간혹 그리곤 하지요. 이 책에서 제일 먼저 소개된 일러스트가 바로 소녀 그림이어서 너무 반가웠어요. 가장 기초가 되는 그림이라 흥미롭게 따라서 그릴 수 있는 그림이르 그런가봐요. 얼굴 표정이나 몸동작에 따라 달라지는 소녀의 모습 그리는 법을 알려주어 재미있는 부분이었습니다. 그 밖에 귀여운 동물과 입체감을 살린 과일 그리는 법이 설명되어 있어요. 명암이라던가 하는 부분에서 설명이 조금 더 자세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전반적으로 설명이 잘 되어 있고 아기자기한 색을 자랑하는 일러스트에 푹 빠지는 시간을 가져 눈으로 먼저 행복했습니다.
어쩜 이렇게 완벽할까 하는 생각이 들 만큼 멋진 과자 패키지 일러스트에요. 일러스트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만날 수 있는 그림을 자주 그리게 되는데 과자 패키지는 글씨때문에 너무 표현하기 어렵고 복잡해서 그려볼 생각을 못했거든요. 강조할 부분만 강조하고 또 복잡한 부분을 과감히 생략하는 법 등을 알려주어 좋았어요. 이 책 덕분에 저도 패키지의 그림을 따라 그려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땁니다. 이 밖에도 맛있는 채소와 먹음직스런 음식 일러스트도 이 책에서 만나볼 수 있어 참 좋았어요. 예쁜 일러스트 그림을 보고 있으니 기분이 참 좋아지는 것 같아요. 사진에는 안찍었지만 저는 색연필을 이용한 패턴 부분과 아이템 만드는 법이 나와 있는 부분이 이 책의 정말 유용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잡지를 보면 멋진 패션 아이템이 많이 나와요. 갖고 싶은 아이템을 잡지에서 오려도 좋지만 손그림으로 다이어리에 갖고 싶은 아이템을 그려 보는 일도 정말 재밌을 것 같아요. 아니면 내 옷장속 아이템들을 일러스트로 표현해 서로 매치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섬세한 일러스트를 통해 진짜 물건보다 더 진짜같은 그림에 탄성이 절로 나온 부분이에요. 색연필로 그린다고 해서 전문가가 아니라는 편견을 싹 없애주는 일러스트 그림이랄까요. 그림 예시를 통해 그림을 어떻게 그려야 할지 몰라 고생했던 분들에게 도움을 주는 책이에요. 이 책을 따라 그리면 그릴수록 세상 모든 아이템을 다 그릴 수 있을 거라는 자신감이 드는 것 같아요. 그림들을 나만의 스타일로 표현하는 날도 그리다보면 다가올 거라는 생각이 들구요. 일러스틀 좋아하고 색연필의 따뜻하고 아기자기한 감성을 좋아하는 분들, 일상 속 아이템이나 주변의 모든 것들을 그림으로 표현해보고 싶었던 분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입니다.
책을 보고 따라 그린 그림이에요~ 완벽하지는 않지만 분위기를 낼 수 있는 그림들을 따라 그릴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아기자기한 색연필 일러스트가 돋보이는 책 추천합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