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리락쿠마 종이접기 - 언제나 뒹굴뒹굴 리락쿠마와 귀여운 친구들! ㅣ 리락쿠마 핸드메이드 시리즈
테라니시 에리코 지음, 강현정 옮김 / 작은책방(해든아침) / 2011년 4월
구판절판
색종이 접기에 별로 관심이 없었지만 이 책 만큼은 흥미가 생겼다. 평소 좋아하던 캐릭터를 접을 수 있다는 생각에 매우 기대를 한 책이다. 내가 별로 안좋아하는 캐릭터 종이접기도 있지만 전반적으로 마음에 드는 캐릭터가 많아 즐거웠다. 이 책에 나온 캐릭터 중 두 가지 정도를 따라해 봤는데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주위의 도움을 받아 만들고 나니 무척 뿌듯했다. 대략 열 몇 개의 캐릭터 접는 법이 소개되어 있는데 모두 일본 캐릭터이다. 종이접기를 좋아하는 사람 뿐만 아니라 종이접기를 안좋아하는 사람도 귀여운 캐릭터 종이 접기 책에 푹 빠질 것 같다.
사진에 보이는 종이접기는 리락쿠마, 코리락쿠마, 키이로이토리 그리고 리락쿠마의 간식들이다. 귀여운 캐릭터 종이접기 뿐만 아니라 이 캐릭터들이 자주 먹는 간식까지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 있어 재미있다. 자녀들에게 만들어주거나 친구와 함께 갖고 놀면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다. 책을 주문하니까 색종이도 같이 왔는데 그 색종이로 접어봐야겠다.
마메고마 친구들을 7가지나 소개하고 있다. 각기 이름도 다른데 만드는 방법은 똑같고 꾸미는 방법이 조금 다르다. 마메고마 친구 시리즈 실제 도안크기도 소개되어 있다. 그리고 사진 보이는 페이지 뒤쪽에 마메고마 티슈 케이스 만드는 방법도 나와 있는데 단순히 캐릭터 접기뿐만 아니라 소푸으로 활용할 수 있개 종이접기가 소개된 점이 놀랍다. 마메고마 말고도 츠기노히 케로리라고 개구리 모양의 캐릭터를 동전지갑 또는 박스로 만들어 활용하도록 알려주고 있어 유용하다. 다만 캐릭터 종이접기 만드는 과정샷이 흑백이라서 약간 아쉬운데 컬러였으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사진에 보이는 캐릭터 이름은 미깡보야이다. 귤 캐릭터라 이름이 미깡보야인가보다. 미깡보야 과일 친구들인 유즈짱과 스다치짱 만드는 방법도 소개되어 있는데 친구들 만드는 방법 역시 꾸미는 것 빼고는 동일하다. 한 가지를 배우면 세 가지 캐릭터를 모두 만들어 볼 수 있으니 배우는 재미가 큰 것 같다. 각 캐릭터 종이접기 편에다 실제 크기 도안과 표정이 가이드선과 꾸미는 방법이 나와 있어 종이접기를 완성하는데 완성도를 높일 수 있을 듯 하다. 일본의 인기많은 캐릭터를 종이접기화한 책이라 시간이 지나도 쉽게 버리지 않고 방안을 장식하거나 전시하고 싶은 생각이 든다. 일반 잡다한 종이접기 책은 만들때는 좋지만 나중에 필요 없어서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그럴 염려가 줄어들 것 같다.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접어보고 싶다거나 종이접기에 관심 많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은 종이접기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