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드가 필요한 모든 순간, 나만의 드레싱이 빛나는 순간
지은경 지음 / 레시피팩토리 / 2012년 6월
구판절판








신선한 샐러드로 아침을 맞이하고 싶은 생각이 강하게 드는 요즘 이런 샐러드책이 나와 기쁘다. 이 책은 샐러드와 샐러드 드레싱에 대한 모든 것이 담겨있다고 해도 될만한 책이다. 기본 샐러드부터 한식 밥상에 올리기 좋은 밥반찬 샐러드/ 다이어트 샐러드/ 안주 샐러드/ 손님 초대상 샐러드 등 100개의 샐러드 레시피와 함께 각 샐러드별 어울리는 100개의 샐러드 드레싱을 소개하고 있다. 이 책에 나온 100개의 샐러드와 100개의 샐러드 드레싱을 기호에 따라 다양하게 매칭하면 누구나 최대 10만개의 샐러드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샐러드를 좋아하는 부늘에게 매우 반가운 책이 아닐 수 없다. 책 표지부터가 멋진 이 책은 사진도 멋지고 구성도 깔끔해서 참 보기가 좋은 책이다. 무엇보다 고기를 좋아하는 가족들에게 채소를 듬뿍 섭취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샐러드 책이라 정말 마음에 든다.


















이 책에 소개된 100가지 드레싱을 샐러드가 필요한 상황과 메뉴 종류에 따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정리해놓고 있다. 기본 드레싱부터 아이들도 잘 먹는 달콤하고 담백한 맛의 드레싱/ 노인들이 먹기 좋은 연하고 부드러운 맛의 드레싱/ 고기 요리 또는 해산물 요리에 곁들이는 샐러드 드레싱/ 다이어트에 좋은 저칼로리 드레싱/ 파스타에 어울리는 드레싱/ 간식이나 디저트용 혹은 특별한 날을 위한 새로운 맛의 드레싱으로 나뉘어 있는데 한눈에 찾아볼 수 있어 정말 좋다. 그리고 드레싱 특징별로 분류가 잘 되어 있어 독자가 선택하기 쉽도록 된 점이 매우 마음에 든다.
















사진에 보이는 요리는 그리스풍 샐러드, 호박 리본 샐러드이다. 채소만으로 풍부하고 색감이 예쁜 샐러드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어서 좋다. 목차에 보면 v표시가 되어 있는데 고기. 해산물. 달걀. 유제품 등을 전혀 넣지 않은 베지테리언을 위한 샐러드라는 표시이다. 이러한 점을 알려주고 있는 것이 이 책의 장점이다. 호박 리본 샐러드는 베지테리언을 위한 샐러드 중의 하나이다. 드레싱 재료와 완성된 드레싱의 모습을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는 점도 좋고 무엇보아 이 책에 나온 샐러드 요리가 쉽게 따라만들 수 있도록 설명되어 있는 점이 좋은 것 같다.

















부추 샐러드와 대파구이 샐러드이다. 이 샐러드들은 한식 밥상에 올리기 좋은 밥반찬 샐러드인데 특히 대파구이 샐러드는 하나의 멋진 요리처럼 보이는 점이 놀랍다. 보통 대파는 다른 요리의 부수재료처럼 사용될 때가 많은데 대파라는 재료를 주재료로 써서 맛있게 샐러드로 만든 점이 독특하고 인상적이다. 색감이 먹음직스러워 보여서 대파를 안좋아하는 사람일지라도 젓가락을 향하게 하는 샐러드 같다. 밥반찬으로도 좋고 스테이크를 먹을 때 곁들임 샐러드로도 훌륭하다고 하니 그 맛이 궁금해진다.















짭쪼름한 피쉬소스와 샐러리, 오이, 새우가 들어가서 맛있게 어우러진 동남아풍 새우 샐러드이다. 너무 맛있게 보이는 샐러드라서 꼭 만들어 먹고 싶어진다. 피쉬소스가 아닌 간장 소스를 이용한다면 한국만의 새우 샐러드가 완성될 것 같기도 하다. 레시피 하단에는 샐러드 팁이 있는데 각 샐러드별로 샐러드를 맛있고 보다 쉽게 만드는 방법을 설명해주는 점이 좋다.













연어구이를 곁들인 구운 비트 샐러드 요리인데 접시며 요리며 어느것 하나 멋지지 않은게 없는 샐러드 요리라는 생각이 든다. 간단하면서도 식욕을 돋우는 샐러드 요리라 마음에 든다. 쉽고 폼나고 스타일리쉬한 손님 초대상 샐러드에 속하는데 정말 그 설명에 딱 어울리는 샐러드이다.

















안주에 어울리는 샐러드인 굴튀김 샐러드이다. 어울리는 술 이름도 함께 소개되어 있다. 색감이 정말 먹음직스러워서 사진을 보고만 있더도 침을 꼴깍 삼키게 한다. 영양가가 많은 굴을 튀긴 거라 아이들 간식으로도 참 좋은 샐러드가 될 것 같다. 튀김뿐만 아니라 채소를 함께 먹을 수 있는 샐러드라 일품이다. <샐러드가 필요한 모든 순간 나만의 드레싱이 빛나는 순간>, 고기 많이 먹는 집이라 채소를 안먹는 가족들 때문에 고민인데 고기와 함께 채소를 많이 먹이고 싶은 주부님들, 색다를 드레싱이 없을까 고민이 많은 주부님들, 다이어트에 좋은 드레싱을 찾고 있는 분들에게 정말 좋은 샐러드 요리책이 될 것 같아 추천하고 싶은 요리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