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보물 레시피 - 월간 '수퍼레시피' 애독자들이 직접 따라해보고 고른 수퍼레시피 베스트 시리즈
월간 수퍼레시피 엮음 / 레시피팩토리 / 2011년 8월
절판


요리 잡지 월간 <수퍼레시피> 창간호부터 40호까지 실린 2천 여 개 레시피 중에서 독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대표 메뉴 189개를 엄선해 실은 요리책이에요. 애독자들이 직접 따라해보고 고른 최고의 요리들이 소개되어 더욱 기대가 된 책이었어요. 작고 간편한 수퍼레시피 잡지를 저도 가지고 있는데 그 레시피 중에서도 최고의 레시피만 골라 나온 책이라 꼭 만나보고 싶었어요.





기본 재료 손질법이 소개되어 있어요. 해산물, 육류, 과일 편이 소개되어 있는데 닭다리 살 바르기, 꽃게 손질하기 등이 자세히 소개되서 좋았어요!



수퍼레시피표 떡볶이에요. 어떤 비율이 제일 맛있는지 팁을 알려주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알아두세요 코너에서는 딱딱하거나 떡이 얼었을 때 대처법 등 유용한 상식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각 요리마다 알아두세요 코너와 제일 맛있는 비율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쫄깃한 관자와 상큼한 오렌지의 만남이 어울러진 키조개 샐러드에요. 시도하면 인기있을 것 같은 요리에요. 초대요리로 딱 좋을 것 같습니다.




콩나물 꽃게찜과 매운 양념 꽃게무침입니다. 너무 맛있게 보여 따라 만들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 요리입니다. 조리시간과 재료, 레시피가 간단하서 쉽게 따라 만들 수 있을 것 같아요. 따라해보고 십게끔 쉽게 만드는 것이 수퍼레시피 잡지의 장점인데 그 장점들이 이 책에 녹아나 있어요.



기본욜/ 봄/ 여름/가을/겨울/푸짐한 고기 요리/ 사계절 맛있는 요리 편으로 나뉘어 소개되어 있습니다.



별식으로도 좋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좋은 감자 스테이크 사진이에요. 소고기와 감자로 만든 감자 스테이크인데 소스와 장식까지 너무 맛있게 보여요. 아이들도 함께 만들 수 있을 만큼 간단한 요리라고 하니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면 즐거운 요리시간이 될 거 같아요. 아이에게는 즐거운 요리 놀이 시간이 되고, 엄마에게는 아이에게 창의력과 상상력을 높여주는 시간이 될 거에요.




밖에서 사먹는 음식이라는 생각만 했지 집에서 만들어 볼 생각은 못했던 메뉴, 바로 오징어 물회입니다. <수퍼레시피>표 오징어 물회, 집에서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여름 별미입니다. 집에서 외식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었던 수퍼레시피의 레시피를 한 권의 책으로 마난볼 수 있어 기뻤습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인 고구마 치즈 돈까스입니다. 밖에서 사먹을 때 맛있다고 느꼈던 메뉴여서 반가웠어요. 언젠가 집에서 만들어보고 싶었던 메뉴인데 한 입에 먹기 좋게 이 책에 더욱 맛있게 소개되어 있어 기뻐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치즈 돈까스에 달콤한 고구마를 넣었으니 더욱 인기만점 일 듯 해요.



표고버섯 탕수이 사진입니다. 고기 대신 표고버섯을 사용해 쫄깃한 맛과 향이 일품인 사찰 요리에요. 빨강, 노랑 파프리카가 들어가 색도 예쁘고 맛있을 것 같아 따라해보고 싶은 메뉴에요. 같은 메뉴도 멋스럽게 보이게 하는 수퍼레시피의 스타일링이 더해진 레시피라 좋았습니다.





수제 햄버거에요. 햄버거 전문점들의 노하우를 조사해 만든 수제 햄버거까지 <나의 보물레시피>에는 맛있는 메뉴들이 정말 많아요. 특히 이 레시피는 전문점의 노하우를 조사해 만든 레시피라 그런지 아이들이 시중에 파는 햄버거 레시피보다 맛있다고 했다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따라해보고 싶은 요리가 가득한 <나의 보물레시피> 정말 추천하고 싶은 책이에요. 채소 요리 코너도 따로 있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지만 아이들 간식은 물론, 일품요리, 손님 초대요리 등 맛있는 메뉴들이 많은, 독자들에 의해 검증된 요리 레시피가 실린 책이라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