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면 요리
윤미영 지음 / 미디어윌 / 2011년 4월
절판


주말에 꼭 특별식이 먹고 싶을 때면 으레 면 요리를 하게 된다. 팥칼국수, 김치 비빔 소면, 멸치 오뎅국수, 수제비 등이 우리집에서 가장 자주 해 먹는 면 요리들이다. 요 네가지만 자주 해먹다 보니 다른 면 요리를 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던 차에 나온 반가운 책 <맛있는 면요리>.
파스타, 칼국수, 라면, 라멘, 자장면, 쌀국수 등 다양하고 맛있는 면 요리들이 가득해서 좋은 책이다.
이탈리아 요리인 파스타를 제외하면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아이사 면 요리가 많이 소개되어 있다. 물론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국수 요리들도 포함되어 있다.


이 사진은 베트남 & 태국 면을 소개한 사진이다. 쌀국수와 녹두 당면인데 그 얇음과 투명함이 사진 속에서도 느껴진다. 쌀로 만든 국수는 집에서 시도해봄직 한데 쌀국수는 집에서 만드는 법이 어느 책에도 나와 있지 않아 궁금하다. 이 궁금증을 해결해 줄 책이 나왔으면 좋겠다.

암튼 간에 쌀국수가 이렇게 다양한지 몰랐는데 이 책을 보고 처음 알았다. 시중에서도 쌀국수를 이렇게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 책에서 가장 신기했던 것은 아지타마고이다. 간장에 졸인 달걀이 아지타마고 라니.
그리고 이름이 일본 쪽에 가까운 걸 보니 아마도 일본 요리일 듯 싶다. 우리 집에서 자주 해 먹는 음식인데
외국 요리로 소개되다니 신기하고 반갑다. 다른 점이 있다면 우리집 간장 달걀은 완숙인데 책에 등장하는 아지마타마고는 반숙에 가깝다는 것이다.

이 책에서 가장 만들어 보고 싶은 요리는 바로 토마토 문어 링귀니이다. 신선한 토마토와 쫄깃쫄깃한 문어와의 만남. 왠지 엄청 맛있을 것 같아서 가장 기대되고 시도해보고 싶은 요리이다. 재료도 쉽게 구할 수 있고 만드는 법도 비교적 쉬워서 집에서 따라해보기 좋은 요리인 것 같다.

표지도 상큼하고 요리 스타일링도 깔끔하고 세련되게 보인다. 요리책을 볼 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은 내가 좋아하는 혹운 먹고 싶게 생긴 요리가 실렸냐 하는 것이지만 디자인과 스타일링이 별로이면 안 사게 되는데 이 책은 마음에 들었다.

이제 이 책이 있으니 주말자다 별식 걱정은 없을 듯 하다. 주말마다 어서 먹고 싶어서 그 날이 기다려질 것 같다. 참고로 <맛있는 면요리>에서는 면 요리 뿐만 아니라 차슈, 아지타마고, 문어 초무침도 소개되어 있다.

차슈는 삼겹살 찜에 가까운 중국 요리인 듯 하고, 아지타마고는 아까 말한 간장에 졸인 달걀 요리이다. 그리고 부록으로 홍콩 면완탕, 싱가포르 락사, 인도네시아 미고랭, 미국식 블랙빈 소스 차우펀, 상하이 파트샅가 소개되어 있다. 이 요리들은 따로 묶을 하나의 주제가 없어 '부록'이라는 이름으로 묶어놓은 것 같다.

아이들에게 해 주면 좋을 맛있는 면 요리들이 가득한 책, 화학 조미료 없이 건강한 면 요리들이 가득해서 추천하고 싶은 요리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