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러멜과 초콜릿으로 만든 과자 다카코의 달콤한 디저트 이야기 1
이나다 다카코 지음, 은수 옮김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콤한 캐러멜과 부드러운 초콜릿으로 만든 과자 레서피를 담은 책이다. 저자가 이나다 다카코라는 일본 주부인데 과자 만들기를 좋아해서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 중이라고 한다. 기술을 닦는 것보다 상상력을 동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늘 강조하며 매일 행복한 마음으로 과자를 굽고 있다고 한다. 나도 그 말에 공감이 간다. 너무 체계적이고 기술적인 면만 강조하다보면 베이킹에 흥미를 잃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무슨 일이든 즐기면서 하는 것이 최고라고 생각한다.

 

 이 책에는 캐러멜 과자와 초콜릿 과자, 캐러멜과 초콜릿 과자. 이렇게 세 종류로 나누어서 사진과 함께 맛있는 레서피를 소개하고 있다. 내가 좋아하는 큐브 캐러멜과 사르르 녹는 생 초콜릿이 나와 있어서 좋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총 레서피가 24개밖에 안된다는 점이다. 좀 더 많으면 좋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레서피가 하나하나 친절하게 소개되어 있다. 재료와 레서피, 준비해야 할 사항, 그리고 맛있는 과자를 더 잘만들기 위한 Tip이 나와 있다. 더 맛있게 즐기기 위한 노하우와 함께 그에 얽힌 이야기를 덧붙이고 있어 이 책을 보는 재미를 더한다.

 

사먹던 캐러멜을 집에서 만들 수 있다니 신기하다. 사르르 퍼지는 녹는 맛을 더 맛있게 재현할 수 있다니 상상만 해도 감동적이다. 이 책에 나오는 캐러멜 파운드 케이크 달콤할 것 같아서 먹어보고 싶다. 달콤한 냄새가 집안으로 퍼지는 행복한 상상을 해본다. 쇼콜라도 종류가 다양하게 세 개나 나왔는데 촉촉할 것 같아서 먹고 싶다. 오후에 친구와 함께 브런치로 먹으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카카오니브를 넣은 동글 동글 쿠키는 선물용으로 좋을 것 같다. 쉽고 재밌어 보여서 따라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초콜릿 스콘도 아주 맛있어 보이는데 홍차랑 만들어 먹으면 딱일 것 같다. 이 책을 캐러멜과 초코가 들어간 과자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 정말 보고 있으면 다 먹어보고 싶어지는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