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뚝배기 하실래요? - 입맛 확~ 당기는 손맛 한 그릇
정경지.손유진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겨울이면 생각나는 뜨끈한 뚝배기 한 그릇, 나는 뚝배기 하면 순두부찌개나 된장찌개밖에 모르는데 이번에 뚝배기 요리책이 나왔다고 해서 매우 궁금한 마음이 들었다.

밖에 나가서 뚝배기 요리를 사먹을 때도 찌개류를 먹고 집에서 만들어 먹어도 달걀찜이나 찌개류만 만들었었다.

그런데 이 책에는 찌개류 말고도...국수요리, 퓨전요리, 이탈리안풍 요리, 한식 뚝배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뚝배기 사용법이 소개되어 있다. 뚝배기에도 사용법이 있다니 놀라웠다. 그리고 유해물질이 있을 수 있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다. 그리고 이 책을 보니까 뚝배기에도 여러 종류가 있단다. 나는 주로 국이나 찌개를 끓이는 뚝배기만 가지고 있는데 다른뚝배기도 사서 이탈리아풍 뚝배기 요리를 만들 때 활용해봐야겠다.

 

 이 책의 뚝배기 요리팁에 따르면 뚝배기는 뜨겁기 때문에 면을 80%만 삶아야 한다고 한다. 이 책의 특징은 미리 준비하는 과정을 적어 놓았다는 점이다.

레서피는 레서피대로 있고 미리 준비하는 과정을 따로 빼놓아서 요리책을 보기 쉽도록 구성해 놓았다. 이 책에서 가장 시도해보고 싶은 요리는 87페이지에 나오는 '뚝배기 낙지 비빔밥'과 105페이지에 나오는 '김치 나베우동'이다. 사진만 봐도 얼큰하고 맛있어 보여서 입에 군침이 돈다.

 

 겨울이 아니어도 자꾸만 뚝배기의 매력에 빠질 것 같다. 이 요리책을 보니까 뚝배기로 이렇게 맛있는 요리들을 많이 만들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뚝배기의 매력에 겨울은 물론 사계절 내내 즐기게 될 것 같다. 너무 더운 여름만 빼고 말이다. 소박하지만 가장 뜨거운 맛을 살려내는 뚝배기 요리!!

다양하고 맛있는 뚝배기 용리를 시도해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 드리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