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웬만한 아이반찬 다있다 - 맛과 영양을 똑똑하게 챙긴 10년 아이밥상 ㅣ 웬만한 시리즈 7
김명희 지음 / 삼성출판사 / 2010년 3월
평점 :
절판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알찬 레시피가 들어있는 요리책은 없을까? 찾아보던 끝에 이 책으로 결정이 났다. 만원 안짝인데도 레시피가 무려 278가지나 되기 때문이다. 무겁지 않으면서도 예쁜 일러스트가 요리책 보는 즐거움을 더해준다. 180도까지 펼쳐지는 제본이라 책을 폈을 때 손으로 다시 누르는 수고를 하지 않아도 되는 점도 이 책의 장점이다. 무공해 밥반찬과 국물요리, 한 그릇 요리, 인기만점 도시락과 천연 간식, 빵과 쿠키까지 없는게 없다. 아이를 위한 모둠 요리책이 따로 없다.
요리에 자신감을 붙게 해 주는 두둑한 보너스 정보도 소개하고 있다. 식품별 영양 정보, 가공식품 안전하게 먹이는 법, 천연 조미료와 홈메이드 잼 만들기, 천연 간식 만들기 등 좋은 정보가 가득하다. 채소요리, 고기요리 할 것 없이 영양 만점 음식들이 많다. 이 책에서 가장 시도해보고 싶은 요리는 고추장 스파게티와 포도 셔벗이다. 두 음식을 세트로 해 먹으면 패밀리 레스토랑 요리가 부럽지 않을 것 같다. 우리 입맛에 맞는 고추장 스파게티와 천연 포도로 만든 엄마표 셔벗,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돈다.
엄마표 천연 조미료 만드는 법, 그리고 깐깐할수록 건강해지는 친환경 요리원칙, 달콤살벌한 시판 간식의 진실 등 아이와 아이를 키우는 엄마에게 꼭 필요한 정보가 레시피 중간 중간에 소개되어 있는 점이 마음에 든다. 이 책의 저자는 아이요리 전문가인 김명희 선생님이다. 아이의 미래를 생각한 10년 아이밥상 레시피가 꼼꼼하게 잘 소개된 점이 좋은 책이다. 오늘은 무슨 요리를 할까 이 요리책 저 요리책을 살펴보는 주부님들께 권하고 싶은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