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면역력 높이는 103가지 레시피 - 채소와 과일을 많이 먹는 음식
이양지 지음 / 소풍 / 2010년 6월
평점 :
절판


나는 이양지 선생님의 요리책을 참 좋아한다. 이양지 요리연구가는 마크로비오틱을 전공해서 그런지 채소와 과일을 많이 이용한 음식을 소개하기 때문이다. 이 책은 채식 요리책이 아니기 때문에 육류요리와 새선 요리가 포함되어 있긴 하지만 채소를 주재료로한 요리가 더 많다. 건강에 좋은 자연식 요리가 가득해서 이양지 선생님의 책을 모았는데 이 책 또한 마음에 든다. 가족들의 면역력 높이는 레시피와 건강에 좋은 양념장과 음료, 디저트 등이 소개되어 있는데 이양지 선생님 책이 아니면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레서피라 좋다.

 

 이 책에는 면역력 높이는 식생활 방법이 소개되어 있다. 그리고 자연 요리란 무엇인가에 대해 이렇게 말하고 있다. 자연식 요리란 결국 ' 자신의 건강을 위한 요리' 라는 것이다. 정말 맞는 말인 것 같다. 외식을 자주 하거나 한끼를 인스턴트로 때우는 분께 꼭 자연식 요리법이 담긴 이 책을 권하고 싶다.

 

 이 책에 나온 요리 중에 가장 먹어보고 싶은 요리는 "채소 듬뿍 토마토 수프"이다. 아침에 따뜻한 토마토 수프를 먹는다면 굉장히 좋은 것 같다. 토맡토는 열을 가해 섭취하는 것이 몸에 더욱 좋다고 하니 아침식사로 딱 적당한 음식이 아닌가 싶다. 그리고 마늘 고구마 크로켓도 도전해 보고 싶은 요리 중 하나이다. 일반적인 요리책에서는 크로켓하면 고기를 빠지지 않고 넣는데 이 레시피는 고기를 찾아볼 수가 없다. 그리고 달콤한 고구마에 마늘을 살짝 섞어 건강함을 더해서 무척 마음에 든다.

 

 고기요리가 나와 있긴 하지만 기름지거나 느끼하지 않고 건강에 좋은 요리법으로 소개되어 있어 이 책이 무척 마음에 든다. 다이어트를 하는 여성들에게도 무척 좋은 책이 될 것 같아 추천하고 싶다. 동의보감을 지은 허준이 약보보다는 식보다 낫다고 했다고 한다. 건강에 좋은 음식을 선택하는 것은 자신의 몫이고 조치가 가능하다.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보고 보다 좋은 자연식 요리로 인해 면역력을 높였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