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여자 스물일곱, 너의 힐을 던져라 - 20대 女의 꿈과 성공법
임희영 지음 / 베스트프렌드 / 2009년 10월
평점 :
품절
바쁘게 뛰는 것만이 돈을 버는 것만이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회에서 나만의 행복을 위해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기란 더더욱 힘이 들다. 어떤 일을 해야 할지 어떤 직업을 가져야 할지 내가 좋아하는 것이 뭔지 아직도 방황하고 있는 나에게 이 책은 마치 나를 위한 책처럼 느껴졌다. 저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구성되어 있어 다소 뒤죽박죽이고 몇 개의 오류가 있기도 하지만 자신이 처한 현실과 능력부족을 탓하며 포기하는 20대 여성들에게 힘을 주고 싶다는 그녀의 진솔한 얘기는 충분히 전달되었다.
그녀 스스로 성공을 향해 끊임없이 나아가고 도전중이지만 그녀가 힘든 배경을 딛고 일어서 꿈을 향해 달려나가는 점은 정말 다른 어느 책보다 힘이 된다. 왜냐하면 내가 읽었던 다른 책은 원래 집안이 부유하거나 외국에서 자란 사람이 대부분이었기 때문이다. 부가 부를 잇는 세상이라고 뉴스나 신문지상에서도 많이 느꼈고 사회생활을 하며 더더욱 느꼈는데 이 책을 보니 그렇게 생각했던 내 자신이 부끄러워졌다. 그 시간에 내가 좋아하는 것을 향해 도전하고 움직였담ㄴ 나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누구보다 빨리 찾았을지도 모르는 일이다.
요즘에는 블로그가 등장하면서 온라인 인맥도 매우 중요해졌다. 저자도 그런 케이스에 가까운 것 같다. 이미 유명한 사람보다 힘들고 평범한 사람의 이야기가 더 와닿고 가치있게 들리는 것 같다. 진로 때문에 고민하는 여자 대학생들이나 고등학교를 막 졸업한 친구들이 읽으면 좋을 책이다. 또, 직업을 갖고 싶은 주부들에게도 꼭 추천하고 싶다. 내가 도전하는 길에 한 발 한 발 내딛는 기쁨과 설렘을 미리 느낄 수 있을 것이다. 고민만하다가 실천도 못하고 후회만 하는 것보다 열심히 노력해서 원하는 것을 이룬다면 정말 돈보다 값진 것을 얻는 것이다. 이 책에는 그런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여성들에게 초점이 맞춰진 만큼 남자들은 나는 이런 책 안 읽어도 돼 한다면 큰코다칠 일이다. 요즘 직업은 남녀 구분이 없어지는 데다가 남자들의 세계에서는 알수 없는 성공비법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여성 골드미스들이 많아지는 만큼 여성들에 대해 알기 위해선 이 책을 봐야 할 것이다. 엄청난 감명을 깊게 주는 책도 매우 뛰어난 사람의 성공 스토리도 아니지만 꿈을 향해 열정을 다하는 여성의 모습이 담긴 책이라 특별하게 다가온다. 뭔가 도전해보고 싶다면 전전긍긍하는 것보다 이 책의 저자처럼 확 투자하고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자신의 가치는 무한대니까 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