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도시락 전략
남진희 지음, 이보은 요리 / 북하우스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도시락을 싸서 점심을 먹는 것이 어언 세 달째가 다 되어 간다. 그 반찬이 그 반찬이라 도시락 싸기가 싫어질때가 한 두번이 아니었는데 직장인을 위한 도시락 전략 책이 출간되어 기뻤다. 다양한 도시락을 먹게 될 확률이 높아졌기 때문이다. 시중에 도시락 책이 여러 권 나와 있지만 따라하기에는 가격이 부담스럽고 조리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도 많아서 따라하기가 쉽지 않았다. 이 책은 다른 책과 달리 시중에 판매되는 양념이나 반조리식품, 반찬가게를 이용한 도시락 싸기 비법을 알려 주어서 매우 좋다. 한편으로는 자신이 만든 것이 아니라서 꺼려질수도 있겠지만 시간이 없는 직장인에게는 유용한 방법이 될 수도 있을 듯 하다.

 

 직장 근처에 식당이 별로 없는데다 점심값도 비싸고 맛도 없어서 결국 도시락을 싸게 되었다. 이 책에 나온 직장인들처럼 건강에도 좋고 점심값도 아낄 수 있어서 도시락을 아직까지 애용하고 있다. 이 책을 보고 다양한 도시락을 쌀 생각을 하니 점심시간이 벌써 기다려진다.

이 책은 크게 5 부분으로 나눈어 도시락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1파트는 도시락의 유용함과 즐거움, 여러나라의 점심풍경과 도시락 문화에 대해서 알려준다. 2파트는 도시락의 시작인 여러나라의 점심 풍경과 도시락 문화에 대해서 도시락 용기와 배달 밑반찬 집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3파트는 도시락 쉽게 싸는 요령과 두고 두고 먹는 반찬과 시판 양념장을 이용한 스피드 반찬과 함께 도시락 식단표도 알려준다.

 4파트는 실전 도시락 싸기 비법으로 스피드 도시락, 메인 도시락, 반조리 식품으로 만든 도시락, 볶음밥 도시락, 샌드위치 도시락과 맞춤 도시락에 대해 알려준다. 마지막 5파트는 홈메이드 드레이싱과 스페셜 도시락 비법에 대해 소개하고 책의 제일 뒷부분은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가 소개되어 있다.

 

 이 책에서 가장 도전해보고 싶은 요리는 감자 샌드위치와 딸기 밀크 스무디이다. 이 두 개가 같이 소개된 것은 아니지만 간단하면서도 잘 어울리는 궁합인데다 내가 좋아하는 음식이어서 꼭 싸 가보고 싶다. 시판 음식을 이용한 도시락 비법이 나와 있어 뭐든지 홈메이드를 생각하는 분이라면 곤란할 듯 하다. 그렇지만 시판음식을 적극 이용하시는 편이라면 이 책이 아주 유용할 것이라 생각한다.

이 책에서 제일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내 몸을 위한 맞춤 도시락 요리들이 많다. 그 중에서 이 책을 직장인에 포커스를 둔 책이라 그런지 시간 없는 직장인들을 위한 도시락 요리들이 잔뜩 소개되어 있다. 건강도 챙기고 시간도 아끼고 식비도 절약하길 원하는 직장인들에 권하고 싶은 도시락 책을 꼭 추천하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