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고프면 화나는 그녀, 여행을 떠나다
신예희 글.그림.사진 / 시그마북스 / 2009년 8월
평점 :
절판


 평소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꿈꿨을 세계를 여행하며 각국의 음식 맛보기.
이 책은 나보다 더 먼저 소망을 이룬 작가의 음식 여행서이다. 세계 각국은 아니지만 홍콩, 마카오, 스페인, 터키, 태국, 일본을 다녀온 저자의 여행기를 읽고 있노라니 먼저 다녀온 그녀가 매우 부러워진다. 사진이 어둡고 잘 안나온 것이 흠이지만 어떤 음식을 먹었다는 것만으로도 부러울 따름이다. 세상엔 정말 무수한 음식들이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간혹 입맛에 안 맞는 음식도 있지만 맛있는 음식 여행을 한다는 것은 정말 기분 좋은 일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낀 것인데 세계 음식 여행을 위해서는 그 나랑 언어를 아주 조금이라도 배워가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렇지 않으면 맛없는 음식을 혹은 똑같은 음식만 먹게 될 수도 있으니까 말이다. 저자가 와인 책을 낸 적이 있어서 그런지 이 책에는 와인 이야기도 조금 등장한다. 그리고 각국의 맛있는 음식들도 먹어본 것 위주로 소개하고 있다. 예상치 못한 이야기나 사진을 봤을 땐 좀 놀라기도 했지만 새로운 식문화를 알게되어서 좋았다. 토끼나 참새구이가 선진국에서 팔리고 있었을 줄은 꿈에도 상상 못했지만 말이다.

 

 일러스트와 사진, 그리고 맛있는 음식 후기가 어우러진 여행책이다. 언젠가 꿈꾸는 거지만 이 책을 보고 있으니 당장 실현하고 싶어진다. 이 책에 나온 음식들 중에 맛있어 보이는 것은 꼭 먹고 싶은 세계 음식 리스트에 추가해야겠다. 사람에겐 꼭 필요한 3대 요소가 의식주라고 했던가. 사람에게 음식은 살아가는데 있어 꼭 필요한데 개개인에게 있어 그 의미는 각기 드라겠지만 나는 우선순위에 두고 싶다. 음식여행을 해보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하고 싶다. 바라던 종류의 책이 나와 기쁘다. 앞으로도 맛있는 음식 여행기가 가득 가득 나왔으면 좋겠다.

 

 맛있는 것은 다 먹어봐야 직성이 풀리는 식탐녀 신마님의 지구별 공습기!
공감도 가고 너무 재밌어서 347쪽을 앉은 자리에서 다 읽어버렸다. 한 번 일긍면 손을 못 놓게 하는 맛있는 여행책 덕분에 살아가야 할 이유가 추가된 것 같다. 세계 음식 여행을 꿈꾸는 분이 있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해 이 책을 읽어보는 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