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쉽게 하기 : 일러스트 드로잉 스케치 쉽게 하기 8
김충원 지음 / 진선아트북 / 200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케치 쉽게 하기 기초 드로잉과 수채화 쉽게 하기 시리즈를 가지고 있는데 요번에 일러스트 드로잉 편이 나와서 이 책을 읽게 되었다. 평소에 그림 그리기에 관심이 많고 스케치 쉽게 하기 시리즈를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었는데 일러스트 드로잉 편이 나와 무척 반가웠다.
이 책 역시 김충원씨가 지은 책이다. 김충원씨 하면 종이접기만 생각하실 분들도 있겠지만 스케치 쉽게 하기 시리즈는 다 이분이 그리셨다.

 
  이 책은 재미있고 단순한 느낌의 일러스트를 주로 소개하고 있다. 그래서 일러스트를 처음 배우는 분들에게 좋을 것 같다. 이 책에서는 스케치보다 더 간단하고 깔끔하게 사물이나 대상의 특징만 살린 일러스트를 배울 수 있도록 소개해 준다. 일러스트를 그리기 위한 준비물게 관한 설명을 제일 첫 장에서 볼 수 있다.

 
  스케치 쉽게 하기 - 일러스트 드로잉 편은 1장부터 4장까지 나뉘어 있다. 1장에서는 일러스트의 상식과 기초편으로 일러스트를 재밌게 그리기 위한 자세, 윤곽선 일러스트를 위한 스트로크 연습, 윤곽선 일러스트 연습 등이 나와 있다. 2장은 사람 일러스트로 얼굴 기본 스테일, 어린이
얼굴 일러스트, 어른 얼굴 일러스트, 얼굴 각도의 변화, 감정 표현, 몸 기본 스케일, 몸 기본 스케일의 응용, 여러 가지 소품 일러스트를 담고 있다. 3장은 동물 일러스트 편으로 강아지와 고양이를 중심으로 그리는 법을 설명해 준다. 뼈대, 동그라미를 이용한 일러스트, 순수 윤곽선 일러스트, 아주  간단한 윤곽선 일러스트, 동물의 개성표현, 의인화에 대하여 소개한다. 4장은 재미있는 일러스트 편으로 다양한 일러스트를 소개하고 있다. 나무 일러스트, 건물 일러스트, 얼굴 일러스트, 패션 일러스트, 출판물 일러스트, 색연필과 사인펜 일러스트, 팬시 일러스트에 대해 간략히 나와 있다.

 
  부록으로는 일러스트 드로잉 연습장이 있다. 책 본문에 나온 일러스트들을 직접 따라 그릴 수 있어 정말 좋은 것 같다. 책으로 보기에는 굉장히 쉬웠지만 막상 그림을 그려보니까 아무리 단순한 일러스트여도 따라하기가 쉽지 않았다. 하지만 여느 그림보다는 간단해서 따라하기가 쉬운 편이었다. 저자가 말했던 것처럼 연필로 글씨를 작게 쓰다가 그림을 크게 그린다는 것은 정말로 쉽지 않은 것 같다. 100번 넘게 연습하라고 저자는 말하는데 정말 그래야 실력이 늘 듯 하다.

 
 일러스트의 기초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이 책이 일러스트의 모든 것이라고는 말 할 수 없지만 간단하고 기초적인 설명이 되어 있어 일러스트의 기초를 알고 싶은 사람에게는 유용할 듯 하다. 이것저것 닥치는 대로 베껴 그리다 보면 머지 않아 자신의 개성이 물씬 묻어나는 멋진 일러스틀 그릴 수 있게 된다는 저자의 말이 희망으로 와 닿는다. 모방은 창조의 어머니라는 말도 있듯이 자꾸 그리다 보면 멋진 일러스트를 그리는 작가가 되어 있지 않을까.
일러스트에 관심있는 분이라면 한 번 보시라고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