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루이스 캐럴 지음, 오은숙 그림 / 별이온(파인트리) / 2008년 3월
평점 :
절판


 익히 이름은 드렁왔지만 한번도 읽어본 적이 없었던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최근에서야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를 읽었었는데 재미가 없다는 생각을 했었따. 그러나 이 책의 아름다운 일러스트를 보는 순간 한 눈에 반해버리고 말았다. 내용도 중요하지만 디자인도 따져 가며 책을 고르는 편인데 이 책을 보고는 언제까지나 소장하고 싶을 만큼 아릅답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읽었던 책과는 달리 이 책은 괄호가 더 많은 것 같다. 그리고 자세하다기 보다는 짧은 설명이 특징이다. 루이스 캐럴의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내게는 최근까지 재미없는 동화였지만 일러스트를 보고 마음이 바뀌었다. 일러스트 효과 덕택인지는 몰라도 다시 한 번 이 동화를 곱씹어보게 되었고 비로소 재미있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한다면 다른 책을 권하고 싶다. 전에 읽었던 책에 비해 설명이 많이 짧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림을 좋아하는 어린이들에게는 그림이 무척 예쁘고 글이 짧아 이해하기도 쉬우므로 권하고 싶다. 이 책에 나온 벌레 그림을 보고 깜짝 놀랐다. 아마 이 책에 나온 벌레가 가장 귀엽지는 않지만 징그럽지 않으면서 가장 예쁜 벌레이지 않을까.

 

 이상한 나라에서 겪은 경험들이 일장춘몽이었다는 소재가 재미있는 작품인것 같다. 사실 자꾸 맘에 안들면 목을 베라는 여왕의 나라는 무지 재미없었다. 너무 일방적이고 명령조인데다 맘에 안들면 그 말 밖에 할 줄 모르는 권위적인 왕이라니 없어져야 할 군주상이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그다지 매이있는 이야기라고는 말하기 힘들지만 1860년대 만들어졌으므로 그 당시에 이런 신기한 발상을 가지고 도오하를 지었다는 자체가 감탄할만한 일인것 같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의 속편인 거울 나라의 앨리스도 있지만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가 첫 판이라 그런지 더 나은 것 같다. 기발함과 예쁜 일러스트의 만남,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어린아이들이 읽으면 좋아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