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체리를 먹을까?
페트릭 띠아르 지음, 이선혜 옮김, 바로 그림 / 그린북 / 2007년 11월
평점 :
품절


 빨갛게 익은 큰 체리를 까마귀 두 마리와 농부가 지켜보고 있는 것만으로 제목을

유추할 수 있을 만큼 ㅍ지 그림이 인상적입니다. 한국에서 체리가 일상적으로 흔히

구해먹을 수 있는 과일은 아니지만 프랑스에서 지어진 책이니 감안하고 봐야겠지요.

 

 그래서 저는 체리 대신 흔히 볼 수 있는 사과를 상상하며 이 동화책을 보았답니다.

쟝 아저씨가 체리를 소중히 가꾸어서 자기 혼자 맛있게 먹으려고 욕심 부리다 결국

까마귀도 아닌 조르쥬라는 벌레가 체리를 다 먹고 말았다는 이야기이죠.

 

이 책에서 저는 두 가지를 생각해 볼 수 있었습니다. 하나는 양보이고  또 다른 하나는

허무함입니다. 까마귀들에게 체리를 조금만 양보하고 함께 나누어 먹었더라면 쟝

아저씨께서는 체리를 손도 못 대는 상황이 오지는 않았을텐데요.

허무하게 벌레에세 체리를 빼앗기는 상황도 오지 않았을 테고요.

 

 또, 한편으로는 이렇게도 생각해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눈 앞의 큰 적만 생각하고

잠재적인 적은 생각도 안하고 있다가 큰 코 다친 것이지요. 미래를 생각하는 것과 동시에

이기심을 버리고 양보하는 미억을 베풀자라는 것을 <누가 체리를 먹을까?>는 짧은 이야기로

우리에게 가르치고 있습니다.

책을 다시 한번 읽어보니 또 이런 느낌도 받았습니다. 까마귀는 이미 조르쥬가 있는 것을

알고 딸기를 먹으러 갔지만 어리석은 인간은 어디있는지도 몰랐던 것이죠.

 

제 관점에서는 이야기가 너무 빨리 끝나서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아이들에게는 아주

교훈적인 이야기가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