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30분 - 인생 승리의 공부법 55
후루이치 유키오 지음, 이진원 옮김 / 이레 / 2007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가장 쉬우면서도 혹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는 공부에 대한 진리가 이 책이 말하는

인생 승리의 공부법이라니 놀라웠다. 더욱 놀라운 건 나를 비롯한 모든 사람들이 알면서도

실천하지 않아서 공부가 힘들다는 거였다.

 

 한꺼번에 많이 공부하는 것보다 날마다 조금씩 꾸준히 공부하라고 저자는 말한다.

이 말은 꾸준히 들어온 말이지만 예를 든 것을 보니 실제와 생각의 차이는 엄청 컸다.

또, 자기 투자를 게을리하면 당장은 큰 문제가 없을지 모르나 5년 후가 위험하다는

얘기를 읽고서 정말 그렇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의 학습법으로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바로 30분 공부,. 15분 휴식을 기본으로

하라는 것이다. 사실 시험 공부를 하다보면 시간을 재고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한 공부하고 한번에 쉬게 된다. 잠시도 책상에 붙어 앉아 있지 못하는 나에게

이 학습 전략은 큰 도움이 될지도 모른다. 그러나 휴식을 취한다고 해서 마냥 놀라고는 하지

않는다. 그 시간에 독서를 하는 것이 최고의 휴식이라고 게으른 독자들에게 일침을 가하고 있다.

 

 그 밖에 다른 구체적인 전략이 있지만 사실 이 책을 읽고 나니까 우리가 모르는 것은

없었다. 다만, 실천하지 않았을 뿐이었다. 실천으로 옮기는 것에 이렇게 큰 차이가 있구나

하는 것을 절실히 깨닫게 되었다.

 

이 책의 중간에는 일본인 독자들의 후기가 담겨 있는데 조금 과장된 면이 없지 않나

생각해본다. 매우 획기적이고 새로운 방법을 소개하는 책은 결코 아니기 때문이다.

하지만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고 최적의 학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인것만은

확실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