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코] 성서원 스탠다드 쉬운말성경 - 중(中).색인 - 가죽
쉬운말성경 편찬위원회 엮음, 민영진 감수 / 성서원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2019년부터 성경통독을 시작했어요

조선시대에 번역했던 책이라 말투가 하니라 ~로 끝나고

한자가 많아서 국어사전을 찾아볼 일이 많고,

이 안에 담긴 의미가 뭘까?

한글로 된 성경책을 읽는데 왜 외국어 공부하는 느낌이 날까

잘 안읽어지는데 어떡하면 좋을까 별의별 생각이 다 들었어요..


성서운 스탠다드 쉬운말성경은 성서원에서 나온 신간 성경인데요

무릎을 탁 치는 탁월한 설명이 정말 좋아요

쉬운성경 찾고 있는 분들께 한 줄기 빛이 될 책입니다

저는 어린이들을 포함 남녀노소 이 성경부터 만났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나서 오래전 번역책을 보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해요 :)

 

 


읽는 대로 쏙쏙 이해되는 성경인데다 이 성경 안에서

전세계 최초로 예수님이 존댓말을 하시다니

명령체가 아니고 하시오 라는 존칭을 사용한다는것 매력적이에요 -

선물하기 좋게 종이박스 포장되어 있네요

 

 


성서원 스탠다드 쉬운말성경 추천해요 ~ 초코 컬러의 가죽성경 이쁘죠?

표지부터 가족이라 고급스러워요 ( PU 소재도 있어요 )

only 성경만 있어서 무게도 가벼워요

찬송가 있는 성경도 좋지만 때론 성경만 볼 때도 있으니까요

찬송가 있는 성경은 교회에 예배 드릴 때 가져가고

요 성경은 언제 어디서나 휴대하며 말씀을 볼 수 있어 최고에요 !

 

 

주기도문과 사도신경이 영어로 씌여져 있어 감동이에요

영어공부 하고 싶었거든요 ~ 영어성경도 구입을 고려중인데

주기도문 사도신경부터 공부 좀 해봐야겠습니다

헬라어와 가장 비슷한게 영어라고 하더라구요 :)

성경을 이해하기 위해서라도 영어완전정복 하고 싶어요

 

 

 

십계명도 영어로 오른쪽에 씌어져 있어요 :)

 

성경을 처음 보는 사람들에게 선물하고 싶은 성경이에요

주석메모성경도 참 좋았지만 설명이 쉬우니깐 전 요 책부터 읽으면 좋다고 생각해요

성경을 어려워하는 모든 분들께 최고의 선물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모르는게 많고 알고싶은게 많아 주석서를 사야 하나 고민이었어요..

그런데 이 책 부터 열심히 읽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급기야 원문으로 씌여진 성경도 보고 싶다는 작은 소망이 생겼지요

하지만 이 책이 먼저에요.. 외국어젬병이라 한국어부터 정복하렵니다... 하하 ^^

 





 

 

 

 

 

구약전사 차례 및 약자표 나와 있어요

약자표 외우기는 필수인거 같아요

책을 읽다가 좋은 구절은 약자로 써져 있으니깐요

요새는 약자보고 성경 어디구나 알아채는 재미가 있어요


 

 

 

들어가는 말에 자세한 설명과 지도가 적혀 있어요

저자와 기록연대, 주요인물, 핵심주제, 기록 목적까지

꼼꼼하게 설명되어 있지요

한눈에 보기 좋게 파란색 칸 안에 정렬되어 있어서 눈에 띄고 좋네요

 

 

예수님이 하시는 말씀은 색이 달라요

검정색이 아니라서 눈에 띄고 좋더라구요 ~




바울이 쓴 갈라디아서 부분이랍니다

기존 개정개역성경 말투하고 전혀 달라서 이해가 더 쉬워요

현대인이 쓴 말투에 맞게 설명되어 있을 뿐 아니라

어려운 한자문구는 한글로 풀어 쓰여졌기에 국어사전을

보지 않아도 쉽게 이해가 되더라구요 ~!

그렇다고 원문을 훼손한게 아니고 오히려 설명이 더 자세해요

왜 그런지는 이따 또 아래에서 알려 드릴게요...


 

 

 

성경이 보기 좋게 깔끔하게 되어 있고

성서원의 만나성경과도 페이지수가 한 두장 밖에 차이 안나요

 

 



아랫부분에 모르는 단어에 대한 설명들이 적혀 있어요

아무래도 단위라던다 그런게 옛날 이스라엘에서 쓰는 거다 보니 생소하더라구요

특히 규빗이라는 말이 뭔지 몰랐는데 대략 45cm라고 해요






시편을 보면 권수가 구분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어요

시편 2권은 42- 72편까지네요

환난 중에 드리는 기도 옆에 찬송가 페이지도 적혀 있고요

스탠다드 쉬운말 성경과 성서원의 베스트셀러인 만나성경을 비교해 볼게요

 


만나성경의 좋은 점은 인물이나 성경강해가 잘 되어 있어요

쉬운말성경을 보면 우리가 평상시에서 잘 쓰는 말투인 것을 볼 수 있죠

솔직히 지금 이시대에 " 내가 정의 베풀기를 원하노라" 라고 말하진 않죠


사무엘하 15장 5절의 번역을 비교해 볼게요

사람이 가까이 와서 그에게 절하려 하면 압살롬이 손을 펴서 그 사람을 붙들고 그에게 입을 맞추니

→ 또 누군가 그에게 다가가 절이라도 하려고 하면, 압살롬은 손을 내밀어 그를 친근하게

일으켜 세우고 입을 맞추었다


진짜 쉽죠? 와~ 그동안 저 말을 읽으면 왜 갑자기 손을 피지?

어떻게 펴서 무슨 의도로 입을 맞추었다는 거지? 했는데...

손을 내밀었다는 표현을 보니 확 이해가 되는거 있죠 :)

 

 

 

사이즈는 국민볼펜 모나미 153 볼펜과 비교해 보았어용

 

 




 

(좌) 만나성경 ( 기존 개역개정성경) / (우) 스탠다드 쉬운말성경

말투랑 설명을 비교해 보세용 ~ 훨씬 이해가 쉽답니당 !

아! 그리고 중대한 발견을 했어요

숫자가 한글로 써져 있던 개역개정 성경

쉬운말성경에는 숫자로 바뀐거 플러스

주님께 바쳐진 숫자도 나왔어요

솔직히 저 많은 양이 다 바쳐졌다는 건가? 대박 했었는데

주님께 바쳐진 갯수는 따로 있더라구요

주님께 바쳐진 동물의 마릿수까지 상세히 나와 있어 넘 좋아요

 

내용요약까지는 비슷하지만 기록목적과 지도가 추가된 점이 만족스러워요

솔직히 어느 곳에서 일어났지? 현재로 말하면 거기가 어디야? 흠.. 알고 싶다 생각했는데

등의 가려웠던 부분을 시원하게 긁어주는 느낌입니다 !

찬송가없이 성경책 쉬운말로 진짜 읽고 싶은 분들께 강력추천합니다

어려워서 1년에 한 번도 읽기 힘들었던 성경을 그 어느책보다 가까이 할 수 있도록 도와주네요

성경통독 1년에도 7독하게 해주는 책이랄까요 ~

열심히 성경통독 도전하는 분들께 이 책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언젠가는 주석서도 읽어보고 싶지만 문제집보다는 교과서가 정석이듯

성경책을 한 100번 읽어봐야겠단 생각을 한적이 있어요 :)

이 책이라면 100독도 가능할거 같네요~ 넘나 쉬워서 멈출수가 없을거 같아요

기존 성경은 어려워서 읽다 말고 핑계대고 안 읽고 했는데 이제 여러분의 핑계가

사라지는 귀중한 성경책이 나왔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