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대전환 #코인전쟁 #박성준 #김승주 #한대훈 #임동민 #홍익희 #곽세연 #한스미디어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비트코인 #이더리움 #가상자산 #디파이 #NFT #defi #탈중앙화 #coin #블록체인

안녕하세요? 행복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소개드릴 책은 음지에서 양지로 서서히 올라오고 있는 가상자산관련 이야기입니다.
[이 책을 읽기 전에는 결코 암호 화폐에 투자하지 마라!]고 자신있게 말하고 있는 책입니다.
바로 최고의 전문가들이 한발 앞서 내다본 암호화폐의 실체와 부의 미래라는 도서 [부의 대전환, 코인전쟁]입니다.
하지만, 항상 투자는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판단하고 정보를 직접 검토해서 리스크를 피하는 것을 꼭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책이 나온 2021년 보다는 가상자산, 즉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부의 대전환기에 들어선 지금 관련 내용에 대한 공부는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소개드립니다.
이 책은 2018년 암호화폐 열풍 이후의 암호화폐의 진화와 부의 미래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여러명의 저자들이 쓴 글들을 모은 책이라 필요한 내용만 찾아서 볼 수도 있고,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볼 수도 있습니다.
암호화폐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과 관련 산업에 대한 비전, 그리고 적절한 투자까지 시도해볼 수 있는 입문서의 역할을 충분히 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총 5명의 공동저자와 마지막 특별 기고까지 총 6명이 참여한 저작물입니다.
박성준님은 동국대학교 블록체인연구센터 센터장으로 1장과 6장을 집필했으며,
김승주님은 고려대학교 정보보호 대학원 교수님으로 암호화폐의 안전에 대해서 2장에서 말씀주셨습니다.
한대훈님은 sk증권 애널리스트로 떠오르는 코인 산업과 비즈니스 관련한 내용으로 3장을,
임동민님은 교보증권 이코노미스트로 암호자산을 어떻게 투자할지 4장에서 설명하셨습니다.
홍익희님은 전 세종대학교 교수님으로 의 작가이시기도 하신데, 화폐 혁명 전야에서 우리가 알아야 할 것으로 세계화폐라는 화두를 5장에서 말씀주시고 계십니다.
마지막으로 연합인포맥스 뉴욕특파원인 곽세연님은 미국현지에서 바라본 비트코인 열풍의 오늘과 내일을 특별기고해 주셨습니다.
그럼, 책의 내용으로 잠시 들어가 볼까요?
암호화폐란 탈중앙화 방식의 블록체인을 활용해 발행되고 암호 기술을 이용해 안전성을 확보하며 디지털 자산의 가치를 표현한 가상 자산을 말합니다.
그리고, 암호화폐가 독립된 자체 블록체인을 이용해 만들어졌을 경우 코인 (Coin)이라고 부릅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등이 여기에 해당하는데요. 반면에 독립된 블록체인을 이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토큰 (Token)으로 부릅니다. 전 세계 토큰의 표준인 ERC 20 (Ethereum Request for Comment 20) 토큰의 경우 이더리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만들어지며 댑(Dapp)에서 사용될 수 있음
블록체인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로 탈중앙화, 투명성, 불변성, 가용성 입니다.

비트코인은 디지털 금으로, 이더리움은 디지털 오일로 비유하고 있는데 암호화폐라도 그 쓰임새와 활용도가 달라진다는걸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더리움 생태계에서 파생된 NFT와 디파이 관련 내용도 숙지해서 투자를 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책은 암호화폐에 대한 냉철한 분석과 전망을 제공하며, 암호화폐의 미래에 대해 관심있는 독자들에게 기초적인 시각과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변동성이 큰 가상자산 투자는 항상 신중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부의 대전환, 코인전쟁]에 대한 소개글을 마칩니다.
유용한 정보가 되었기를 바라며, 다음에 또 유익한 책 소개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호시우행 2023-07-22 22:02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도움되는 내용입니다.

캡틴스타 2023-07-27 07:30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