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것보다 잘하는 것에 승부를 걸어라 -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의 남다른 이야기
김현숙 지음 / 프로방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500만원으로 120억을 일군 성공 노하우"

1. 이 책을 선택한 이유
몇 년전부터인가 눈에 띄이기 시작한 브랜드로 '약손명가'가 있습니다. 피부관리와 테라피 샵정도로만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500만원으로 120억원을 일군 성공노하우가 있다는 문구에 호기심을 가지고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책을 읽고나니 그래서?
약손명가 김현숙 대표의 성장배경과 성공하기까지 노력했던 인생역정들이 잘 담겨있는 책입니다. 약손명가가 어떻게 성장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직원들관리와 교육관리에 대한 노하우도 아낌없이 담고 있어서 유익합니다. 책 사이 사이에 다양한 약손테크닉이 있어서 따라하기도 좋습니다. (작은 얼굴 만들기, 집중력 높이기 등)

3. 그래도 아쉬운 점은?
김현숙 대표의 자전적인 성공 이야기와 약손명가를 통해서 일어났던 일들이 섞여있습니다. 성공노하우나 약손명가의 장점등을 열거하는 부분들이 좋았으나, 하나 둘 같은 나열이 계속 반복되는 부분은 조금 중복이라 여겨집니다. 핵심적인 이야기에서만 강조해서 하나, 둘, 셋 처럼 글을 이어 갔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4. 책의 구성과 내용
"내가 쌓은 노하우를 아낌없이 나누어 세상을 밝힌다."

저자인 김현숙 대표는 자본금 500만원으로 화장품 백화점을 창업한 후 1992년 수유리 가든타워에서 빚 천만원으로 10평짜리 피부관리실을 운영했습니다. 성공을 향한 뜨거운 열정과 끊임없는 노력이 2004년 약손명가를 만나면서 날개를 달아 자본금 500만원에서 시작하여 120억원의 자산가로 우뚝 서는 성공신화를 만들었습니다. 약손명가의 대표이사로 성공하기까지 쌓은 지식과 경험을 나누기 위해 경복대학교, 수원과학 대학교 등 여러 대학에서 강의를 하고 계십니다.

  책의 차례는 다음과 같습니다.
감사의 메세지
-교수들과 원장들이 생각하는 김현숙 대표
1장. 아련한 유년시절의 기억
2장. 일과 나 자신, 성공의 시작
3장. 소소한 일상 속 성공 키워드
4장. 성공을 위한, 성공에 의한 삶
5장. 사람향기 나는 약손명가
6장. 남다른 생각과 행동의 기업
7장. 미래에 투자하는 약손명가
마지막장. 책을 마무리 하며

5. 책에서 알게 된 것
1)머리를 개운하게, 집중력을 높여주는 약손테크닉: 턱을 치켜세워 턱과 이마가 수평이 되도록 10초간 유지, 턱을 가슴쪽으로 바짝 당겨 뒷목의 근육이 늘어나도록 10초간 유지, 귀가 어깨의 봉재선과 닿을 수 있도록 눞혀서 오른쪽과 왼쪽 모두 10초간 유지.
2) 김현숙 대표가 부부생활 전문가의 조언중에서 특별히 기억에 남는 문장: 남이 내게 잘해주면 감사하고, 남이 내게 못해주면 당연시하라.
3) 기억력높이기 3가지 방법: 고객이름 외우기, 글자 거꾸로 읽기, 숫자+3으로 세기.

6. 책에서 알게된 것을 실천해 본다면?
약손명가 이병철 회장님이 김현숙대표에게 알려준 이야기를 포함해서 돈에 대한 공식으로 첫째 일심(초심 즉, 첫다짐의 마음가짐), 둘째 하심(겸손), 셋째 대심(마음을 크고 넗게 가지라)라는 얘기도 가슴에 와닿았습니다. 모든건 마음가짐과 함께 실천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하루하루 배운걸 실천하고 나누고 살아야 겠습니다.  

7. 수정하면 좋을 부분들
p244 아래에서 여섯째줄
피부관리를 해서 바아픔다운 체형을 => 피부관리를 해서 아름다운 체형을

이상으로 북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제공 받아 어떤 외부의 간섭도 없이 솔직하게 작성한 내용임을 밝힙니다]

#좋아하는것보다잘하는것에승부를걸어라 #김현숙 #프로방스 #약손명가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