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쓰기 : 고급 뿌듯해 초등 일기쓰기
뿌듯해콘텐츠연구소 지음 / 진서원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3행시를 쓰면
100일후 글쓰기 도시가 된다!"

1. 이 책을 선택한 이유
매일 매일 일기쓰기가 중요하다고는 알고 있지만 실천이 늘 어렵습니다. 아이에게 규칙적인 일기쓰기를 재밌게 할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되어 호기심이 생겼습니다. 3행시로 일기를 쓴다는 재밌는 발상과 교육적인 접근이 참신합니다.

2. 책을 읽고나니 그래서?
초등 5학년 둘째, 이제 새해가 되었으니 6학년이 되는 남자아이입니다. 처음에는 조금 관심을 가지는 듯 하더니 이내 집중을 하지 않고 내팽겨쳐 버립니다. 첫장을 조금 강압적으로 내밀었더니 마지못해 '고사리' 3행시를 지었으나 영 신통찮습니다. 우수작은 선정해서 상도 준다고 까지 얘기했는데 약발이 안먹힙니다. 함께 3행시 일기쓰기를 하면서 즐겁게 놀이처럼 다시 유도를 해봐야 겠습니다.
3. 보완하고 싶거나 아쉬운 점
100일동안 3행시 일기쓰기 미션을 완료하면 마지막장에 표창장을 줄 수 있게 별도 페이지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얇은 재질이라 아쉽습니다. 조금 두껍게 만들어서 스티커처럼 삽입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4. 책의 구성과 내용
뿌듯해 3행시 초등일기쓰기 시리즈는 초급, 중급, 고급 이렇게 3종류로 되어 있습니다. 이 책 고급은 초등 5~6학년 용으로 시리즈 중에서는 난이도가 가장 높은 책입니다.
10분만에 3행시를 쓰고 스티커를 붙임으로써 자연스럽게 성취감과 도전정신을 기를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게임처럼 승부욕을 자극하는 것이 백일장 도전입니다. 네이버 진서원 뿌듯해 카페에 매주 백일장이 열리는데, 3행시 일기를 사진으로 찍어서 올리면 매주/매월 우수작을 선정해서 문화상품권이나 기프티콘 등 다양한 선물을 준다고 합니다.
3행시 100일 과정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뒤이어 꼬막상식도 찾아볼 수 있어서 유익합니다.


5. 책에서 알게 된 것들
1) 핼러윈: 미국에서 시작된 어린이 축제. 매년 10월 31일 어린이가 유령이나 괴물 분장을 하고서 집집마다 찾아다니며, 사탕과 초콜릿을 얻는 날. 핼러윈(O)이라고 써여 맞지만, 할로윈(X)으로 많이 씁니다.
2) 무리수: 원래 바둑에서 쓰는 말로, 바둑의 이치에 어긋나도록 무리하게 두는 수를 말함. 수학에도 있는 무리수는 분수로 딱 떨어지지 않고 끝을 알 수 없는 수입니다.
3) 12월25일에 태어난 예수님은 별자리가 물고기 자리입니다. 물고기는 그리스도인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6. 책내용 실천해보기
하루 실천하고 100일 3행시 일기 쓰기가 멈춘 상태입니다. 다시 아이와 잘 협상을 해서 100일 3행시 쓰기 미션 완료 할 수 있도록 잘 실천해보겠습니다.

이상으로 북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제공 받아 어떤 외부의 간섭도 없이 솔직하게 작성한 내용임을 밝힙니다]

#뿌듯해 #3행시 #초등 #일기쓰기 #고급 #뿌듯해콘텐츠연구소 #진서원 #뿌듯해3행시초등일기쓰기고급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