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의 첫 번째 해외 영어캠프 - 앞서가는 부모의 남다른 선택
김태희 지음 / 이담북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외 영어 캠프 다녀오면 영어가 많이 늘어요?"
"인생에 큰 터닝 포인트가 되는 해외 영어캠프"

1. 이 책을 선택한 이유
코로나19로 해외 영어 캠프는 고사하고 해외여행도 자유롭지 않은 시대입니다. 하지만, 조만간 코로나 팬데믹이 끝나면 눌렸던 수요가 폭발하면서 훨씬 더 많은 해외여행이나 해외캠프가 나올지도 모르겠습니다. 지금은 비록 해외여행도 해외영어캠프도 갈수는 없지만, 간접적으로나마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기대감을 가지고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책을 읽고나니 그래서?
  20년 경력의 전문가가 알려주는 프리미엄 가이드북이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해외여행캠프 안내서입니다. 미국, 영국, 필리핀, 캐나다, 뉴질랜드등 대표적인 해외 영어 캠프에 대해서 일목요연하게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아이들을 해외 여행 캠프에 보낼때 참고하면 좋을 내용들이 가득입니다.

3. 보완하고 싶거나 아쉬운 점
해외 여행 캠프의 장점과 팁들, 그리고 캠프이후 영어 실력 향상하는 법까지 꼼꼼하게 들어있는 책이라 유용합니다. 하지만, 해외 여행 캠프에서 기대만큼 효과를 보지 못하는 일도 있을 수 있으니 그 부분들을 한 꼭지로 정리해서 보여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현지 적응을 잘 못해서 집에 가고 싶다고 했던 친구들이나 스마트폰 사용이 오히력 독이 된 경우 같은 이야기들이 나왔는데, '이렇게 하면 해외여행캠프를 안가느니 못해요' 같은 솔직한 제목의 이야기도 한꼭지 나올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Part 3에서 나라별로 해외영어 캠프 가이드로 내용들이 정리되어 나오는데, 소개된 나라별 캠프를 모두 모아서  한개의 표로 한눈에 볼 수 있게 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4. 책의 구성과 내용
저자 김태희 선생님은 20년 경력의 대한민국 최고 베테랑 해외 영어 캠프 전문가이십니다. 한양대학교에서 영문학과 회계학을 복수 전공하고 2000년 7월 캐나다 영어 캠프 인솔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독일, 벨기에, 네덜란드,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등 많은 국가를 다녔습니다. 삼성카드 VIP고객들과 교보 생명 임직원의 자녀들을 위한 해외 영어 캠프도 진행한 바가 있다고 합니다.

책의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Part1.  왜 해외 영어캠프 일까요?
Part2. 더 알고 싶어요, 해외 영어 캠프!
Part3. 나라별 해외 영어 캠프 가이드
Part4. 해외 영어캠프 그 후
부록: 20년 경력 해외 영어 캠프 전문가만의 꿀팁 20

해외 영어 캠프는 초, 중, 고등학생이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 필리핀, 말레이시아, 괌 등 외국에서 여름 혹은 겨울 방학 동안 영어를 배우는 프로그램입니다. 현지 문화 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으로 부모님이 동반하지 않고 아이는 인솔자 선생님과 함께 떠납니다.
이 책에서는 대표적인 해외영어 캠프국가로 미국, 캐나다, 영국, 뉴질랜드, 필리핀에 대해서 ㅅ부적인 프로그램과 비용등에 대해서 알려주고 있습니다. 20년 경력의 전문가가 알려주는 꿀팁도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입니다.

5. 책에서 알게 된 것들
1)해외 영어캠프의 참가 나이와 국가 선정: 아이가 가장 가고 싶은 나라로 가장 가고 싶어 할때 참가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2) 기왕증: 해외여행자 보험시 원래 아플경우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질병입니다. 예를 들어 치아가 부러질 경우 보험처리 되지만 충지는 원래 아팠던 거라고 해서 보험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3) 캠프에 챙겨가면 의외로 유용한 물건 5가지:챕스틱, 플라스틱 욕실 슬리퍼, 현지용 콘센트, 선크림, 모자. 그리고 별도 옵션으로 아이에게만 맞는 비상약등
4) 해외영어캠프 조기 이벤트: 여름 캠프라면 3월, 겨울 캠프라면 8~9월에 등록하면 가장 저렴할 때입니다. 항공권도 일찍 구매할수록 저렴합니다.

6. 책내용 실천해보기
중학교와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을 보면서 해외 영어 캠프에 아이들을 보내야 하나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해외 영어 캠프는 영어를 배우는 것보다는 그 나라의 문화와 함께 조금 더 글로벌한 시각을 배운다는 것에 더 큰 의미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외여행을 가는 것과 달리 그 나라 또래들과 어울리면서 생생한 현지 문화를 경험하고 외국인 친구들을 사귄다는 것은 평생의 특별한 체험이라 여겨집니다.

이상으로 북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제공 받아 어떤 외부의 간섭도 없이 솔직하게 작성한 내용임을 밝힙니다]

#앞서가는부모님의남다른선택 #내아이의첫번째해외영어캠프 #김태희 #영어점프 #신나는방학프로젝트 #이담북스 #컬처블룸 #컬처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