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살고싶다는농담 #허지웅 #천장 #바닥

안녕하세요? 캡틴스타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살고 싶다는 농담]입니다.

허지웅 작가님이 악성림프종, 혈액암을 이겨내고 담담히 적은 에세이입니다.

˝만약 당신이 살기로 결정한다면, 천장과 바닥사이의 삶을 감당하고 살아내기로 결정한다면, 더이상 장에 맺힌 피해의식과 바닥에 깔린 현실이 전과 같은 무게로 당신을 짓누르거나 얼굴을 짓이기지 않을 거라고 약속 할 수 있다. 적어도 전처럼 속수무책으로 당하지는 않을 거라고 약속 할 수 있다. ˝

˝나는 살기로 결정했다. 병과 싸우는 게 거짓말처럼 수월해지지는 않았다. 하지만 적어도 전처럼 절망적이지는 않았다. 내가 그날 밤에 겪은 일 때문이 아니다. 살기로 결정했기 때문이다. ˝

영화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와 함께
작가가 암이라는 병과 싸우면서 깊어진
생각들을 따스하면서도 농담처럼 건네줍니다.

누구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지
모르는 이들에게 따스한 위로가 될 수 있는 책입니다.  강력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2020년 올해의 책으로 선택한 책이기도 합니다.

다음에 또 좋은 책이야기로 만나겠습니다.

제 지난 영상 목록의 링크는다음과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fUyGYYqEWMqR8PccyU3fkwON4-063utn

감사합니다.

소개해드리는 책 구매는 아래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