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의 힘 - 돈보다 운, 상위 1% 운의 비밀 운 시리즈
박성준 지음 / ㈜소미미디어 / 2020년 9월
평점 :
품절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이 책을 선택한 이유

한동안 나는 참 운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겁없이 운을 시험하다가 덜컥 모든 것들이 잘못되어 버린걸 깨달았습니다. 정말 운이 나빴던걸까요? 아니면 바보짓을 한걸까요? 지나온 과거에 했던 모든 것들이 차라리 안하느니 못한 일들이 되어버렸습니다. 운을 모으고 운의 힘을 쌓아 앞길이 트이는 9일의 실천이라는 책의 내용이 궁금하기도 하고 관심이 생겨서 책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2. 책을 읽고나니 그래서?

" 남 탓과 세상 탓을 한다는 것은 무대에서 주인공이 소외된다는 것이다. 자신의 삶에서 자신을 빼고 돌아간다면 그건 조연으로 사는 삶이다. 인생의 주인공은 마땅히 자기 자신이 되어야 하지 않는가"

결국 내 인생의 지금은 내가 과거에 선택한 것에서 비롯되었다는 것을 피할 수 없습니다. 남탓과 세상탓을 한다고 달라지는 건 아무것도 없습니다. 운이 나쁘다면 운을 좋게 하려고 노력하는 것, 운이 좋다면 좋은 운을 더 좋게 하면서 지키는 것. 이런 것들이 내가 주인공이 되어 세상을 살아가는 바람직한 모습이 아닐까 생각되었습니다. 

시간과 공간, 그리고 사람으로 나눠서 운을 설명하는 저자의 설명이 과학적이고도 체계적이라 현시점에서 실천덕목으로 삼아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3. 그래도 아쉬운 점은?

천, 지, 인 의 순서대로 운에 대해서 풀어나가다 보니 시간, 공간, 사람 순으로 책의 내용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9일째 되는 날에 자신에 대한 통찰을 하고 사주학적 10가지 성향으로 사람을 이해하고 용서한다는 부분이 나옵니다. 나와 남을 함께 알아가는 부분으로 성향별로 상극이나 대처에 대한 부분도 조금 더 보완되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자신에 대한 부분은 앞에서 인트로 형식으로 셀프 테스트를 하게 하고 다시 말미에 타인의 성향에 따른 운의 활용등을 보완하는 것도 좋았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4. 책의 구성과 내용

저자는 홍익대 건축학과를 졸업한 건축가이면서 풍수컨설턴트라는 독특한 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송에도 여러번 출연하여 관상, 사주, 풍수등을 접목하여 현대인들의 고민을 듣고 자문해주는 역할도 했습니다. 

이 책은 저자의 이런 지식과 경험을 천지인비법이라는 방식으로 9일간 실천하는 이야기로 운에 대해서 들려주고 있습니다. 

첫째, 천은 하늘의 기운, 시간의 기운입니다. 

나의 시간을 진정한 사람으로 채우는 방식에 대해서 알려줍니다. 

둘째, 지는 땅의 기운, 공간의 기운입니다. 

공간은 인생을 바꾸는 운명으로 나의 공간을 찾고 머물며 가꾸는 중요성을 이야기합니다.

셋째, 인은 사람의 기운, 무엇보다 내가 변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사주학적으로 10가지 성향에 대해서 알려주며 자신이 어디에 해당하는지 알게됩니다. 자신이 무엇을 욕망하고 살아가는지 아는것이 바로 행복한 삶을 사는 것의 기본이 됩니다.

5. 책에서 알게 된 것들

1) 이판사판-이판: 형이상학적, 영적인 판단.

사판: 눈에 보이는 형이하학적, 현실적인 판단

2) 출문여견대빈: 밖에 나서는 순간 모든 사람을 큰 손님을 섬기듯 하라는 뜻

3) 사주학적 성향은 10가지가 있습니다. 

비견(자존심), 겁재(경쟁과 승부욕), 식신(연구와 분석), 상관(사교성과 표현력), 편재(관리와 통제능력), 정재(꼼꼼함), 편관(희생과 참을성), 정관(합리성과 명예욕), 편인(의심), 정인(직관력과 정)


6. 책에서 나온걸 실천해본다면?

천, 지, 인 3가지 방식으로 시간과 공간, 그리고 사람(나 자신)에 대한 통찰력을 가지고 실천해보는 9일간의 액션아이템들. 그 중에서도 독서에 대해서 강조하고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 운이 나쁘다고 느껴질 때 유일하게 도모할 수 있는 일이라면 독서다. 결정적인 어려운 순간에 같이 고민하고 상의하고 해결책을 줄 수 있는 스승이 있다면 제일 좋겠지만, 그것이 어렵다면 책의 저자를 스승으로 삼을 수 있다"

독서를 통한 공부는 현재 겪고 있는 절망적이고 비참한 처지를 자기 스스로의 힘으로 벗어날 수 있게 도와준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인생의 불운과 행운을 결정짓는 것은 어떻게 보면 어떤 일이 생겼느냐 안 생겼느냐의 문제라기 보다는 그 일에 어떤 방식으로 대응하여 자신의 의식이 어떻게 달라지느냐의 문제이다."

꾸준한 독서와 배움을 그치지 말아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매일 조금씩이라도 운의 힘이 좋아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노력하겠습니다. 

이상으로 북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제공 받아 어떤 외부의 간섭도 없이 솔직하게 작성한 내용임을 밝힙니다]

#돈보다운 #상위1% #운의비밀 #운의힘 #박성준 #소미미디어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