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를 결정하는 영문법 초등 영어를 결정하는
주선이 지음 / 사람in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1. 이 책을 선택한 이유
  중학생과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약한 영어 문법에 대해서 알려줄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해서 선택을 했습니다. 단  한 권으로 초등 문법의 기초 골격을 완성한다는 문장에도 마음이 끌렸습니다. 

2. 책을 읽고나니?
문제집 형태의 구성이라서 아직 책을 다 풀어보진 못했습니다. 매일 한 유닛씩 진도를 나간다면 한달안에 책을 다 풀 수 있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총 4개 파트에 22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 아이가 별로 어렵지 않게 풀어나가고 있으니 초등학생에게 적절한 난이도의 책입니다. 조금 더 어려운 문법 내용들은 과감히 생략하였습니다.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조금 더 자세히 배울수 있을 것입니다. 

3. 그래도 아쉬운 점은?
문법 위주의 교재이긴 하지만 회화나 일상문장을 응용해서 활용하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에 나오는 영어 교재들은 QR코드를 삽입해서 문장의 발음도 들어볼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이 책은 그런 부분이 없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전반적으로 영어 문법에 충실하게 집필된 책입니다. 

ㅇ 책의 주요 구성
책은 총 4개 파트와 22개의 유닛으로 되어 있습니다. 시작할때 워밍업으로 5개의 꼭지가 있는데, 문장의 구성부터 한자로 되어 있어 의미가 생소한 문법용어에 대한 초등학생 눈높이의 해석이 있습니다. 
문법의 나무와 숲을 세우는 가장 정직한 학습법을 표방하면서 다음의 3가지를 강조합니다. 
1) 목차에 모든 것이 있다.
목차 페이지를 책을 시작하기 전에, 각 파트를 시작하기 전에, 책을 다 끝낸 후에 소리 내어 읽어볼 것.
2) 문법의 핵심은 규칙이다. 
각 파트의 유닛 제목과 유닛마다 소개된 규칙을 먼저읽고 문제를 풀 것.
3) 오래 가는 기억은 복습과 반복이다.
배운걸 오래 기억하기 위해서는 끊임없는 복습과 반복이 필요합니다. 

ㅇ책을 통해 알게 된 내용들
1) 문장의 재료가 되는 단어는 총 8가지 종류가 있다. 이들을 우린 '8품사'라고 부른다.
: 명사, 대명사, 동사(조동사), 형용사, 부사, 전치사, 접속사, 감탄사
2) 영어 알파벳은 모음 5자(a,e,i,o,u), 자음 21자를 합쳐서 총 26자로 이뤄져 있다. 
3) 영어의 음절에 주의하라. 우리말 식으로 읽으면 food는 푸-드(2음절), nice는 나-이-스(3음절)처럼 보이지만 영어로는 모두 1음절 단어처럼 읽어야 한다.  smile, nice처럼 단어 중 모음 철자가 e가 있어도 소리가 안나면 음절로 나눌 수 없다. 

ㅇ책에서 나온것 처럼 우리도?
초등학생 아이와 함께 하루에 유닛 한개씩만 진도를 나가려고 합니다. 이제 중학생이 된 큰아이도 부족한 영문법을 익혀서 영어의 뼈대를  바로잡고 자신감이 가지길 기대해봅니다. 

이상으로 북리뷰를 마칩니다.
감사합니다.

[이 리뷰는 네이버 문화 카페 '컬처블룸'의 도서 리뷰단에 당첨되어 출판사에서 도서만을 제공 받아 어떤 외부의 간섭도 없이 솔직하게 작성한 내용임을 밝힙니다]

#초등영어를결정하는영문법 #주선이 #초등문법 #영어 #기초문법 #컬처블룸 #컬러블룸리뷰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